본문 바로가기

자수정동굴나라 - 영남알프스라 불리는 신불산자락에 위치한 국내최대 동굴테마파크! 자수정을 지니고 다니면 행운이 따른다고..

by 넥스루비 2007. 8. 7.

언양으로부터 약 5㎞ 동남쪽에 떨어져있는 작천정입구에는 다이야몬드, 루비, 에메랄드, 사파이어와 함께 세계 5대 보석의 하나로 손꼽히는, 자수정 광산이 위치하고 있다. 예로부터 우리조상은 자수정을 지니고 다니면 행운이 따른다고 믿어왔는데, 자수정이 가지고 있는 신비한 보랏빛 적자주색은 신성시 여겨져서 권위와 신분을 상징하기도 했다. 

우리나라의 자수정은 자수정 중에서도 세계 최고의 품질을 인정받으며 한때, 100여 개소에 달하던 광산은 이제 대부분 폐광되었으나, 그 중 한곳은 관광동굴로 개발되어 관광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비록, 자수정 채취를 위해 뚫린 갱도이지만, 트럭이 드나들 정도로 넓은데다 2.5㎞로 개미집처럼 이곳저곳 연결되는 동굴안은 천연동굴 못지않게 시원하며(연중 10 ∼ 14 ℃), 이색적인 묘미가 있다. 또한, 동굴속에는 겨울철 내내 여러 가지 꽃들이 가득 전시되어 있어, 마치 꽃동산에 파묻힌 듯한 느낌도 들게 한다.

그밖에 폭포와 산책로, 4계절 썰매장, 다양한 놀이시설 등이 있어, 가족단위 관광객 등 단체 관광객이 찾아가기 쉬운 종합휴양지로 조성되어 있다.

http://www.jsjland.co.kr

언양 자수정 동굴나라

댓글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