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도 - 이국정취 가득한 은혜의 땅, 환상의 섬, 신비의 섬

by 넥스루비 2017. 2. 8.

우리나라에서 가장 큰 섬 제주도는 '환상의 섬' 또는 '신비의 섬'으로 불릴만큼 아름답다. 우리나라 어디에서도 찾아볼 수 없는 이국의 정취 때문에 국내 관광지로는 첫 손에 꼽힌다. 외국여행이 활발해지기 전까지는 '신혼여행지'의 대명사이기도 했다.

사진 story.kakao.com/ch/jejudotaxi
제주도 택시투어
 

섬의 모양은 타원형이다. 동서의 길이는 73km, 남북의 길이는 41km로 총면적은 1,845평방킬로미터에 이른다. 해안선을 따라 시원하게 닦인 일주도로는 총연장이 182km. 그외에도 여러개의 횡단 도로와 도로망이 잘 정비돼 있어 움직이기도 쉽다. 행정구역은 2개시 2개군 7개읍 5개면으로 구성돼 있으며 상주 인구는 53만여명으로 추산된다.

제주도의 상징은 뭐니뭐니 해도 한라산이다. 화산활동으로 만들어진 한라산의 높이는 해발 1,950m. '오름'이라 불리는 기생화산만도 360개에 달한다. 오름을 하나하나 밟으면서 한라산의 면모를 알아가는 것도 색다른 재미다.

제주도의 기후는 연중 온난한 편이어서 휴양지로도 제격이다. 고도에 따라 한대에서 아열대에 이르는 각종식물이 분포 되어있어 천연 식물원이라 할 수 있다. 자생하는 식물은 약 1,800 여종이나 된다.

다랑쉬오름

사진 story.kakao.com/ch/findjeju
제주길잡이(findjeju)

관광명소는 일일이 열거할 수 없을 정도지만 성산일출봉과 민속촌, 천지연폭포, 정방폭포, 만장굴, 협재해수욕장등이 대표적 관광지로 꼽힌다. 그밖에 해안도로 등 드라이브 코스도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최근에는 각국 정상들이 자주 찾아와 세계의 이목이 집중되는 덕분에 국제적인 관광지로도 자리매김하고 있다.

□ 해수욕장

□ 해변 / 해안

□ 섬

□ 폭포 / 산

□ 동굴 / 테마공원

□ 맛집 / 멋집 / 잘집

□ 축제


댓글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