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도사사리탑 - 통도사의 사리탑

by 넥스루비 2007. 8. 7.
경남 양산시 하북면 지산리

신라때 자장율사는 양산 통도사에다 사리를 받들어 모시고 뚜껑을 돌로 만들어 덮었다. 그런 뒤 어느 때 조정에서는 사자를 보내어 이 절에 참례하게 한 일이 있었다.

 그 때 사자는 유명한 사리를 친히 보고자 스님들에게 명하여 돌 두껑을 열게 하여 보니까 그 곳에는 커다란 두꺼비가 앉아 눈알을 번득이고 있었다.

 그 뚜껑에는 뒷날 아무개 성을 가진 사람이 이것을 열 것이라고 씌여져 있었다. 더욱 이상한 것은 그 아무개 성이 바로 그 사자의 성이었다고 한다. 그리고 이 사리탑의 동쪽에 얼룩얼룩한 빛이 돌에 나타나 있는데 그것은 고려광종 사년에 경주 황룡사 구층탑이 세번째 화재를 당하였을 때 이상하게도 이것이 나타났다고 한다.

댓글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