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지개폭포 - 천성산 기슭에 위치하고 있고 주위의 빼어난 경치

by 넥스루비 2007. 8. 7.
양산무지개폭포는 천성산 기슭에 위치하고 있고 주위의 빼어난 경치로 여름철에는 피서지로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봄,가을, 겨울철에는 등산객들이 많이 이용하고있다. 이폭포는 물이 떨어질 때 무지개가 형성되는 것처럼 보인다고 해서 무지개폭포라 불리우며 폭포의 진미를 맛보기 위해선는 한바탕 비가 솟아진 다음날 화창한 날이나 여름철피서철이 제격일것이다.

겨울철 폭포의 모습은 낙엽이 져있는 스산한 풍경이다. 폭포주의는 50m이상의 기암절벽이 떡하고 버티고 있어 주위의 풍경과 장관을 이룬다. 매표소에서 조금만 가면 우측에 장흥저수지가 있어 주위산과 아름다운 조화를 이루고 있고 다시 구불구불 비포장길을 가다보면 계곡이 시작된다. 여름철 가족피서객들은 거의 이곳에서 짐를 풀고 피서를 즐긴다 . 폭포까지가는 길은 어린이와 함께 가기는 조금 힘든 코스이다.

계곡을 가다보면 갈림길에 이정표가 나오는데 좌측은 폭포와 원효암으로 가는 길이고 우측은 내원사와 천성산으로 가는길이다. 폭포 위쪽으로는 식수보호지역으로 지정되어 철초망이 쳐져 있어 계곡을 거쳐 원효암으로 갈려고 한다면 철조망 위쪽 등산길로 가야한다.
참고로 입장료는 여름철 피서철외엔 받지 않는다.



[승용차]
부산,울산,양산에서 7번 국도 경유해서 양산시 웅상읍 덕계에서 무지개폭포 이정표를 따라 가면된다

[대중교통]
부산 범어사 지하철역에서
[147,247,50,301]번 버스를타고 덕계종합상설시장이나 무지개폭포에서 하차해서 도보나
[10-2]번 마을버스를 타고 폭포입구에서 하차


댓글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