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원조함흥냉면 :: 원조 함흥냉면의 맛의 비결은 양념장에 ..

by 넥스루비 2007. 2. 26.
- 전문음식점: 원조함흥냉면
- Address: 전북 전주시 완산구 고사동 367-2
- Tel: 063-82-9946

원조 함흥냉면의 맛의 비결은 양념장에 있다.
고추장 맛으로 소문난 순창, 임실, 고창, 진안 등전국에서 명성을 떨치는 양념재료들이 풍부한 고장에 둘러싸여 있기 때문이다.
옛부터 전주는 맛과 멋의 고장으로 손꼽혀 왔다.그 전주에는 특히 비빔밥이 유명하다.전주의 비빔밥과 함흥의 냉면은 비빔 자체에 공통점이 많아 함흥냉면의 맛으로 소문난 집이 바로 <원조 함흥냉면>집이다. 전풍백화점에서 중앙시장 쪽으로 1백m 정도에 위치해 있는 이 집은 고풍스런 한옥에 현대미를 살려 운치있는 분위기를 자아 낸다.
10년이 넘게 냉면을 만들고 있는 만큼 호남에서 가장 규모가 큰 함흥 냉면집이며, 손님이 많아 자리차지가 어려울 정도이다. 물냉면은 전주 10미 가운데 하나인 열무를 물김치로 담가 내놓는데, 항아리 속에서 4-5일 익은 열무는 그 맛의 깊이가 더하다. 비빔냉면은 순 한우뼈를 10시간 이상 푹 고아 생강·마늘·무 등 10여 가지 재료를 간장과 함께 3시간 정도 다려 식혀서 양념장을 만드는데, 매우 담백하다(4천 3백 원). 이 외에도 회냉면과 섞이미냉면이 있다(5천 원).
또한 가을·겨울철엔 만두 주방장이 왕만두와 물만두를 직접 손으로 만들어 내놓고 있다. 주인과 종업원들이 친절하다. 빙상경기장 지나 중화산동에 메밀방아간(전화 0652-224-9946)분점을 냈다.

댓글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