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궁중삼계탕 :: 오랜 내력과 음식 맛을 자랑하는 인천에서 가장 잘 알려진 집으로

by 넥스루비 2008. 6. 28.
- 전문음식점: 궁중삼계탕
- Address: 인천 중구 중앙동4가 27-1
- Tel: 032-764-3232

인천 시내에서 가장 알려진 삼계탕집을 물으면 대부분 궁중삼계탕을 꼽을 만큼 오랜 내력과 음식 맛을 자랑하는 곳이다.

메뉴를 보면 궁중삼계탕, 한방삼계탕, 한방백숙 등 삼계탕 종류와 닭도리탕과 닭내장볶음, 내장튀김 등 하나같이 닭을 재료로 한 특색 있는 요리들이 마련 되어 있다. 그밖에 간단한 식사로 돌솥비빔밥과 돌솥밥, 안주류로 도토리묵과 인삼튀김, 파전과 버섯전골 등이 있다.

대표 음식인 궁중삼계탕은 상호등록까지 마친 상태로 궁중삼계탕집의 별미로 손꼽힌다. 개업 때부터 한 농장에서 닭을 들여오는데 40∼50일 사이 키운 웅추닭으로 일반 삼계탕집의 것보다 조금 큰 듯하지만 살이 유난히 연하고 씹히는 질감이 부드럽고 고소하다. 토종 찹쌀과 대추, 인삼, 마늘 등 속을 넣고 큰솥에 삶아내고, 이물질과 거품을 말끔히 걷어내어 뜸을 잘 들여 삶아 건져 놓았다가 손님이 오면 뚝배기에 다시 앉혀 육수를 붓고 바글바글 끓는 채 손님상에 낸다.

시원하고 담백한 국물 맛과 함께 닭비린내가 전혀 없이 쫄깃하고 고소한 질감이 먹을수록 입맛을 당긴다. 알맞게 익힌 깍뚜기와 물김치, 배추김치 등이 따라나오고, 소금도 볶은 소금을 낸다.



[승용차]
★동인천역을 지나 신포시장을 건너오면, 신포동 제일은행 바로 앞에 위치.

[대중교통]
★전철 동인천역에서 하차, 시내버스 9번, 16번, 22번,24번, 41번, 좌석버스 105번을 이용하여 신포시장에서 하차, 신포동 제일은행 바로 앞에 위치.도보로 5∼10분 거리

댓글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