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원도자연학습원 - 우리의 후손에게 보다 아름답고 깨끗한 자연을 물려주기 위한 노력

by 넥스루비 2007. 8. 7.
강원 원주시 소초면 학곡리 1008

강원도 원주에 위치한 강원도자연학습원은 자연을 배우고(爲學), 아끼고(爲愛), 가꾸는 것(爲育)이 이 땅을 보다 아름답고 쓸모있는 낙원으로 만들 수 있다는 생각에 자연학습원을 조성하였다.
우리의 후손에게 보다 아름답고 깨끗한 자연을 물려주기 위한 노력을 엿볼 수 있다.
이곳에서 행하는 중점지도사항을 살펴보면, 첫째 자연학습은 자연관찰을 통한 환경보전 실천과 체험교육을 통한 자연사랑 함양을 일깨워 준다. 둘째 소양교육은 올바른 민주시민 의식을 고취시키고, 긍정적 자아개념과 윤리관을 확립시킨다. 셋째 심신단련은 호연지기 배양과 자신감을 고취시켜 자연환경속의 적응력과 심신을 연마시켜 주며, 넷째 레크리에이션을 통하여 단체생활의 적응력과 여가생활을 유도하며, 연수생의 상호친목과 협동 단결을 유도한다. 마지막으로 여가활동을 통하여 대자연속의 자유로운 대화 및 토의를 나누며, 자신의 취미생활 및 자율활동을 할 수 있는 곳이다.
이곳을 이용할 수 있는 대상으로는 유치원, 초,중, 고, 대학생과 청소년, 일반 사회단체 및 개인 그리고 공공기관 및 가족 단체 등이다. 연수신청은 소정의 신청서에 의한 사용 20일 전에 신청을 하면 된다.



[대중교통]
41번 버스(소요시간 : 40분 / 배차간격 : 25분 / 승차 : 원주역, 버스터미널) - 강원도 자연 학습원에서 하차.

댓글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