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산아쿠아리움 :: 국내 최대 해양 테마 수족관, 상어와 함께 스쿠버다이빙

by 넥스루비 2010. 1. 10.

부산 아쿠아리움은 부산 해운대 구청과 민자유치를 통해 참여한 호주의 오세아니스 그룹이 총 390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조성한 국내 최대 해양테마수족관이다. 새롭고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부산 아쿠아리움은 단일 시설물로는 국내 최대 규모인 연면적 4,000평 시설에 테마별로 특성을 살린 40개의 수족관과 80미터 아크릴터널, 3백만리터의 메인 수족관, 바닷속생물을 직접 만져볼 수 있는 터치 풀 250여종 35,000여 마리의 심해어류등. 수중생태계의 모든 것을 체험할 수 있는 최첨단의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그 외 세계각국의 풍물을 경험할 수 있는 각종 부대시설과 야외휴식공원을 조성해 관람객의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부산아쿠아리움에 전시되고 있는 각종 동물들은 40개의 크고 작은 전시수조에 사육되고 있다. 이곳에서 사육 전시되고 있는 모든 수생생물은 최첨단 생명유지장치에 의해서 그들이 살기에 가장 적합한 환경을 조성하고, 관람객에게는 보다 양질의 투명도를 제공하여 동물 관찰을 용이하게 해 준다. 생명유지장치는 물리적, 화학적, 생물학적 여과장치를 비롯하여 사육수의 수온을 일정하게 유지하기 위한 열교환기, 사육수 내의 세균 제거를 위한 자외선살균기, 공기 공급을 위한 브로와 등을 포함한다.

해운대 앞바다에서 펌핑된 바닷물은 침전조에서 1차 여과단계를 거쳐 각 전시수조로 공급된다. 전시수조에는 언제나 동물의 배설물이나 사료찌꺼기와 같은 고형물질이 남기마련이나 이는 고압모래여과기를 통과하면서 대부분 제거되며, 물 속에 녹아 있는 각종 유기물(단백질, 아미노산, 지방산 등)은 포말분리장치에 의해서 여과된다.

파도가 넘실대는 푸른 해운대에서 부산 아쿠아리움이 마련한 세계 각국의 수중생태계를 직접 만나보시기 바랍니다.



댓글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