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영 중앙시장 :: 싱싱한 바다 물고기와 인파가 어우러진 장터

by 넥스루비 2007. 7. 13.
- 장터: 통영 중앙시장
- Address: 경남 통영시 중앙동
중앙시장은 주위에 남망산공원과 놀이마당과 통영만에 인접해 있어서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곳이다.
주로 멀리 있는 섬 등지에서 어부들이 잡은 싱싱한 고기들을 노점에서 파는데, 특색 있는 자연산 고기들이 많다.
가두리의 양식 고기들은 바로 양식장에서 물차에 실려서 외지로 팔려가기 때문에 이곳에서 어부들이 파는 볼락,농어,감성돔 등은 자연산 들이다. 그러나 중앙시장에서 목 좋은 자리에는 고기를 떼다가 파는 전문 상인들이 많이 있으므로 잘 선택하여 사시기 바란다.

분위기가 그리 중요하지 않다면 시장 안에 있는 작은 횟집들에서 간단한 매운탕과 쫄깃한 자연산회를 맛 볼 수도 있는데 저렴하면서도 회 맛이 좋아서 많은 사람들이 추천 하고 있다. 특히 시장 안에서 회를 떠 오면 약간의 돈을 받고 초고추장 및 장소를 제공 해 주기도 한다. 아니면 주인이 직접 시장 안에서 좌판을 하고 있기 때문에 원하는 회를 주문 할 수도 있다. (초고추장은 시장 상인들로부터 사면 비싸다고 하니 안쪽 슈퍼에 가서 살 것.)


[승용차]
● 경부고속도로→금호분기점→구마고속도로→내서분기점→남해고속도로→마산→2번국도→진전삼거리→14번 국도→고성→통영→관문사거리에서 우회전→통영교육청→통영공설운동장→삼성타워→통영 중앙시장

* 휴일 및 성수기에는 주차가 힘드니 걸어서 10분 거리에 있는 여객선터미널에 주차를 해 놓고 구경을 하는 것이 편리하다.

[대중교통]
● 통영의 교통 중심지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대부분의 시내버스가 중앙시장을 지나가며 택시도 시외버스터미널에서 기본요금 정도이다.

댓글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