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풍기온천 - 불소가 함유된 알칼리성 유황온천수

by 넥스루비 2007. 8. 7.
소백산 풍기온천은 지하 800m 지층에서 용출하는 천연 온천수로 불소가 다량 함유된 알칼리성 온천으로서 국내 몇 안되는 유황온천중 하나로 유황(함유량 : 1.725ppm) ,불소,중탄산등의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만성관절염, 신경통, 금속중독, 동맥경화증, 당뇨병, 만성 기관지염, 피부미용에 탁월한 효과가 있어 미용은 물론 살균 기능과 통증 완화 등에 도움을 주는 물이다.

온천 내부에는 고온탕1, 온탕1, 저온탕1, 냉탕1,건식(황토)방, 습식(옥돌)방을 비롯하여 간이매점, 주차장등을 구비하고 있으며 유황 성분이 함유되어 독특한 냄새가 나고, 경도가 높이 상당히 물이 매끄러울 뿐만 아니라 불소 성분이 함유되어 치아 관리에 효능이 있다.이곳은 영주시기 직영하고 있으며 동시에 550여명을 수용할 수 있으며 하루 약 3천여명이 이용하고 있다.

* 소백산 풍기온천의 효과 *

소백산풍기온천의 물은 유황,불소,중탄산등의 우리 몸에 좋은 물질이 온천수에 용해되어 있어 만성관절염,신경통,금속중독,동맥경화증,당뇨병,만성기관지염,피부미용에 탁월합니다. 그리고 인삼사우나실도 있습니다. 세계제일의 약효를 자랑하는 풍기인삼으로 만들어진 사우나실에서 피로와 스트레스를 해소하세요.


[승용차]
● 서울→경부(중부)고속도로→신갈(호법)IC→영동고속도로→남원주IC→중앙고속도로→풍기IC→풍기(풍기IC에서 5분 거리에 위치), 2시간 20분 소요

● 부산→경부(구마)고속도로→대구→중앙고속도로→풍기IC→풍기


[대중교통]
● 철도
* 부산-영주(1일 5회), 동대구-영주(1일 7회)
* 청량리-풍기(1일 10회)
* 영주역 안내 ☎ 054-632-7788

● 시외버스
* 서울-영주 : 동서울터미널(1일 30회)
* 대구-영주 : 북부시외버스정류소(1일 30회), 동대구 고속버스터미널(1일 21회)

● 시내버스
* 22번(6회/일) : 영주-풍기-온천
* 24번(2회/일) : 영주-풍기-온천-전구리
* 25번(13회/일) : 영주-풍기-온천-희방사

댓글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