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산공원 - 사천시내가 한눈에 보이는 노산공원

by 넥스루비 2007. 8. 7.
경남 사천시 서금동 101-1

시내중심부인 동서금동에 위치한 도시공원의 하나로 바다를 향해 시내에서 돌출한 언덕이며 언덕위에는 잘 다듬어진 잔디밭과 시민의 산책로가 있다.노산공원의 정상부분에는 8각정과 시민류게실이 있으며 8각정 전망대에 올라보면 사천시가지와 아름다운 한려수도를 한눈에 조망해 볼 수 있다. 이 노산공원 남단 바닷가 바위에는 목조 정자가 놓여있는데 이 정자위에서 보면 한려수도 물길의 전망이 시원스레 한눈에 들어온다. 이러한 이유로 공원에는 사시사철 산책하는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을 뿐 아니라 외지에 서 사천을 찾는 사람이면 꼭 한번씩은 이곳을 들렸다 가는 곳이다. 공원 아래는 생선횟집이 즐비하여 싱싱한 횟가 미각을 돋구고 있다.
또한 이곳에는 충무공 이순신 장군의 동상이 늠름한 모습으로 삼천포항 앞바다를 바라보며 서있고 6·25사변 당시 나라를 위해 몸바친 반공애국청년들의 반공전적비가 서 있다.

[승용차]
● 경부고속도로→대전→대진고속도로→진주IC→남해고속도로→사천IC→삼천포 방면 3번 국도→삼천포항→노산공원(삼천포 중앙로 끝부분)

[대중교통]
● 시외버스
서울-사천(삼천포), 남부터미널, 1일 6회 운행

● 시내버스를 이용할 경우에는 시외버스 정류소에서 내려 횡단보도를 건너서 부두주차장행 버스를 타서 3.1약국이나 학우서림 앞에서 내려서 밑으로 약 3-4분 걸으면 노산공원 입구 계단에 다다른다.
유람선을 이용해서도 노산공원을 찾아올 수 있는데, 대방동에 있는 유람선 선착장에서 노산공원 간이 선착장행 유람선을 타게 되면 약 20분 정도 소요된다.

댓글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