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덕유산 자연휴양림 - 쭉쭉 뻗은 아름드리 낙엽송이 시원한 경치를 만들어 주는데..

by 넥스루비 2007. 11. 19.
전북 무주군 무풍면 삼거리

덕유산휴양림은 1993년에 개장한 자연휴양림이다. 구천계곡으로 유명한 덕유산 기슭의 낙엽송 우거진 숲에 있다. 물놀이를 즐길 만한 계곡은 없지만 쭉쭉 뻗은 아름드리 낙엽송이 시원한 경치를 만들어 준다.

숲 속의 집과 야영장 시설도 편리해 조용히 쉬면서 산림욕을 즐기기에 좋다. 계곡 양쪽으로는 널찍한 도로가 나 있다. 아침이나 저녁 무렵 이 도로를 따라 휴양림을 한바퀴 도는 산책 코스도 괜찮다.

덕유산은 소백산맥에서 남쪽으로 뻗어나온 덕유산의 전북, 경남의 2개도 4개 군에 걸쳐있다. 이 일대는 1975년 국립공원으로 지정됐다. 무주군 설천면의 나제 통문에서 백련사에 이르는 30km의 계곡에는 10여 개의 못, 여러 개의 폭포 등 무주 구천동 3경을 비롯하여 용추폭포에서 칠연폭포에 이르는 안성계곡 11경 등 절경으로 가득하다.

[승용차]
● 서울 ⇒ 경부고속도로 영동IC ⇒ 영동읍 ⇒ 무주읍 ⇒ 구천동 계곡 ⇒ 거창방향으로 약 4㎞

● 부산, 대구 ⇒ 올림픽고속도로 거창IC ⇒ 빼재고개

[대중교통]
1) 서울 - 영동 :
. 강남고속버스터미널에서 우등고속 4회운행, 일반고속 1시간 30분 간격 운행(2시간50분 소요)
. 동서울터미널에서 고속버스 하루 3회 운행(3시간소요)
. 서울역에서 경부선 열차

2) 서울 - 무주 :
.남부터미널에서 직행버스 4회 운행함

3) 영동 - 구천동 :
.영동에서 직행버스 10분 간격으로 운행

4) 대전 동부시외버스터미널에서 구천동행 직행버스 30분 간격으로 운행(2시간 40분 소요)

5) 전주 공동버스터미널에서 구천동행 직행버스 30분간격으로 운행(2시간 소요)

6) 대구 서부시외버스터미널에서 구천동행 직행버스 7회 운행함(2시간 소요)

7) 구천동 버스정류장 앞에서 삼오정 가는 시내버스 하루 3회 운행(10분 소요)

갈기산관광농원 / 덕유산국립공원 / 무주리조트

댓글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