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덕유산 국립공원 - 덕이 많은 너그러운 모산이라 해서 덕유산이라..덕유산국립공원

by 넥스루비 2007. 11. 14.
전북 무주군 설천면 삼공리

덕유산(1,614m)은 전라북도의 명산으로 주봉인 향적봉을 중심으로 1,300m안팎의 장중한 능선이 30여킬로미터 정도 남서쪽으로 이어진다. 덕유산이란 이름의 유래는 덕이 많은 너그러운 모산이라 해서 붙여진 이름이다.

덕유산에는 무주구천동 계곡을 포함 8개의 계곡과 각종 및 담소, 그리고 기암절벽들이 옥같이 맑은 계곡물과 함께 절경을 뽐내고 있다.

 봄의 덕유산은 철쭉꽃밭에서 해가 떠서 철쭉꽃밭으로 해가 지고 여름철에는 녹음과 더불어 시원한 구천동 골짜기는 삼복에도 더위를 잊게 해주며 가을엔 붉은 단풍 그리고 겨울철엔 주목과 구상나무 가지의 설경이 고산 특유의 설경을 자아내고 있다.

이밖에도 덕유산의 비경으로는 구천동 33경, 칠연폭포와 용추폭포가 있는 안성계곡과 양악리 계곡, 송계암 계곡 및 산수리 계곡 등이 있다.  이러한 비경뿐만 아니라 덕유산국립공원에는 신라 신무왕 때 창건된 백련사를 비롯 안국사, 원통사 등의 고찰과 보물 1267호인 괘불을 비롯 많은 문화재와 유적지가 있어 살아있는 역사문화탐방을 즐길 수 있다. 또한 덕유산국립공원은 자연생태계의 보고로 지역내에 많은 야생동물과 야생식물군락이 분포되어 있다.

[승용차]
●서울/대전
경부고속도로 - 대전 - 무주 - 구천동

●부산
남해고속도로 - 마산 - 진주 - 함양IC - 마리(37국도) - 구천동

●대구
88고속도로 - 거창IC - 마리(37번국도) - 개명 - 구천동

●광주
남해고속도로 - 남원 - 장수IC - 19번국도 - 장계 -안성 - 적상 - 구천동

[대중교통]
●기차
경부선 서울 - 영동, 영동역에서 하차, 역에서 무주로 가는 버스 이용(30분 소요)
경부선 부산 - 영동, 영동역에서 하차, 역에서 무주로 가는 버스 이용(30분 소요)

●고속버스
서울 -무주(3시간 소요), 부산-무주(3시간 30분 소요), 광주 - 무주(2시간 30분 소요)

●시외버스

댓글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