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포도립공원 - 달이 다섯 개 뜨는 곳

by 넥스루비 2007. 8. 7.
강원 강릉시 안현동

강릉을 찾는 사람들이 제일 먼저 들리는 경포 도립공원이다. 경포도립공원에는 경포 해수욕장과 경포호수, 경포대가 있다. 강릉시 중심가에서 북쪽으로 약 6km 떨어져 있는 경포대를 중심으로 많은 문화재와 기념물 등이 있는 지역. 특히 천연기념물인 고니, 청둥오리 등이 도래 하는 곳이기도 하다.
관동 8경 중의 하나인 경포대는 대보름 달맞이 장소로도 유명하다. 경포호는 이름 그대로 거울처럼 맑은 수면을 지닌 호수로 육수와 해수가 함께 흘러 들어와 이곳을 찾는 이의 여유로움을 돋우기에 충분하다. 연꽃과 갈대가 있어 경치가 좋고, 겨울에는 얼음낚시로 또다른 풍치를 전해주기도 한다. 이 호수에는 다섯 개의 달을 볼 수 있다고 하는데, 밝은 달이 뜨면 하늘과 바다에, 그리고 호수에 하나씩 달이뜨고 술잔과 님의 눈동자에도 달이 뜬다고 시인들이 노래하는 곳이다. 경포호 가운데 홍장암과 조암이라는 바위섬이 있다. 조암에는 우암 송시열이 썼다는 <조암>이라는 글씨가 남아있다.
그밖에도 동해안 제일의 해수욕장인 맑고 깨끗한 경포해수욕장과 방해정, 호해정, 경호정, 경양사 등이 산재한다. 여름철 해수욕 뿐만아니라 봄 벚꽃놀이, 연중 가능한 낚시, 겨울 바다의 낭만 등을 즐길 수 있다. 강원도 특산인 오징어회를 비롯하여 각종 싱싱한 회, 매운탕, 초당두부 등 강릉의 독특한 맛을 즐길 수 있다.



[승용차]
(서울 ~ 경포대)
경부고속도로 서울~신갈 40km 30분 소요 -> 영동고속도로 신갈~강릉 200km 3시간 소요 -> 율곡로 강릉~경포대 6Km 15분 소요
(동서울 ~ 경포대)
6번국도 동서울~홍천 102km 1시간30분 소요 -> 44번국도 홍천~양양 113km 2시간30분 소요 -> 7번국도 양양~강릉 53km 1시간 소요 -> 율곡로 강릉~경포대 6km 15분 소요

댓글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