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림공원 - 금릉해수욕장의 비경과 아름다운 비양도의 경관을 마주하고 있는 제주 최고의 관광명소

by 넥스루비 2016. 6. 7.

제주시에서 일주도로 해안을 따라 서쪽으로 33㎞지점에 있다. 협재, 금릉해수욕장의 비경과 아름다운 비양도의 경관을 마주하고 있는 제주 최고의 관광명소로 꼽힌다.

10만여평의 대지에 야자수군락과 울창한 송림으로 둘러싸인 한림공원은 1971년 한림읍 협재리 바닷가 일원의 불모의 모래밭을 창업주가 매입, 트럭 수천대 분량의 흙을 실어와 객토작업을 하고 아열대 수목의 종자를 파종 육묘해 탄생한 공원이다.

이 공원의 대표적 볼거리는 협재 쌍용동굴. 이 동굴은 검은 용암동굴이 황금빛 종유동굴로 탈바꿈하는 세계 3대 불가사의 동굴로 동굴학계의 관심을 모으고 있는 명물이다. 이 동굴은 국가지정문화재 천연기념물 제236호로 지정, 보호받는 동굴.

2000여종의 희귀한 아열대 식물과 제주자생식물을 테마로 조성된 아열대식물원도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수백점의 분재작품과 정원석이 조화로운 제주석 분재원과 제주도 전통 초가를 원형 그대로 복원시켜 놓은 재암민속마을, 수석의 신비를 고스란히 간직한 재암수석관 등도 한림공원의 대표적 볼거리.

철따라 튜울립, 벚꽃, 유채꽃의 봄꽃 축제와 가을 국화축제 같은 꽃이벤트가 열리며 새우란 산야초 ·전시회, 촐쭉분재 등의 전시회도 잇따라 열린다. 

- 한림공원 http://www.hallimpark.co.kr

댓글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