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은암자연박물관 - 국내 최초의 자연과학박물관

by 넥스루비 2007. 8. 7.
서울 마포구 구수동 16-1번지

은암자연과학박물관은 세계의 희귀 곤충, 패류, 동물 및 조류 등을 모아 전시하는 국내최초의 자연과학박물관입니다. 은암박물관은 금속공예가이자 조각가인 이종옥 관장께서 수많은 위험과 고생을 무릅쓰고, 개인의 사재를 털어 세계를 돌며 수집한 50여만종의 희귀한 화석,동물과 곤충류들이 한자리에 모여 전시되고 있는 곳입니다.
현재 세계는 환경 오염에 의한 자연생태계의 심각한 파괴가 초래되고 있으며, 우리와 함께 숨쉬며 살던 수 많은 자연생명들이 그 자취를 감추어 가고 있는 안타까운 현상들이 지금 우리 눈앞에서 현실로 나타나고 있는 실정입니다. 은암자연과학박물관에는 반 평생을 바친 개인의 열정뿐만 아니라, 자라나는 2세들 에게 자연환경과 생명의 숭고한 가치와 의의를 일깨워 주기 위한 교육적 의미가 열매로 맺어져 있습니다. 이곳에는 살아 움직이는 듯한 나비, 곤충 및 동물들이 있고, 이제까지 보시지 못했던 바다속 진귀한 어패류들 까지도 숨을 쉬고 있는 듯한 참으로 경이로운 세계가 펼쳐져 있습니다. 우리나라 보다 후진국인 동남아 각국에도 이미 존재해 있는 자연사 박물관이 이제 한 개인의 숭고한 정신에 의해서 우리나라 에서도 태어나게 되었고, 대한민국은 자연과학적인 부분에서 더 이상 후진국이 아님 을 알리는 자연과학에서의 승리의 순간이라고도 할 수 있을 것 입니다.


[승용차]
여의도에서 서강대교를 통과하여 신촌방향으로 접속도로를 나오시면 오른쪽에 보입니다. 강북강변도로 마포대교 지나서 서강대교 북단 마포소방서 이정표따라 나오시면 창전 4거리에 있는 새집모양의 5층건물입니다.

[대중교통]
*지하철
지하철 2호선 타고 마포역 하차
지하철 5호선 타고 마포역 하차
지하철 6호선 타고 창내역 하차
*시내버스
2, 302, 302-1 번 타고 수협 서강지소앞 하차
*마을버스
1, 3번 (마포역 1번 출구 대농뒤, 신촌로타리 외환은행 앞 출발하여 국민일보사에서 하차)


댓글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