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양오리탕 :: 건강식으로 알려진 오리요리 전문점

by 넥스루비 2007. 7. 17.
- 전문음식점: 영양오리탕
- Address: 광주 북구 유동 102-28
- Tel: 062-524-6687

광주에서는 새삼 소개가 필요 없을 정도로 널리 알려진 오리탕 전문집이다.
이 집에 들른 손님들은 식당의 깔끔함과 주인 아주머니의 소탈한 웃음, 그리고 선조로부터 대대로 물려 받은 요리법과 친절한 서비스에 다시 한 번 이 곳을 찾게 된다. 주인이 직접 정성스럽게 손질한 오리와 갖은 양념, 미나리,그리고 신선한 야채를 보기 좋게 먹음직스럽게 썰어주는 손 맛 또한 일품이다.
(구)광주고속 건너편, (현)현대백화점 옆 '건강의 거리' 약 300m 도로 양쪽에 즐비하게 들어 서 있는 수많은 오리탕 집을 뒤로 하고 찾아온 보람이 있을 것이다.
보통 "오리" 하면 기름이 많고 팍팍하다고 생각해서 사양하겠지만, 영양 오리탕집에서 오리 구이를 맛보면 닭고기엔 손도 안가게 될 것이다.
손님을 맞이 하는 주인의 친절한 미소와 기름기가 없어 전혀 느끼하지 않고 단백하고 고소한 고기 맛에 오리뼈를 고아 낸 얼큰한 국물 맛은 옛날 할머니가 끓여주시던 오리탕의 진수를 느끼게 한다.
이 집에서 일하시던 분들 중 독립해서 직접 오리탕 집을 운영하시는 분들이 많다고 주인 아주머니의 자랑이 대단하시다.
광주 음식의 자랑이며 향토의 맛이 담긴 오리탕. 영양 오리탕집으로 모든 발길이 모여 광주 음식인 오리탕을 자랑할 수 있으면 좋겠다.

댓글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