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은성가든 :: 닭백숙과 닭도가니탕 전문 음식점

by 넥스루비 2007. 4. 19.
- 토속음식: 은성가든
- Address: 경기 성남시 수정구 양지동 929
- Tel: 031-742-7788

은성가든은 1977년 문을 연 오랜 내력을 지니고 있는 집이다. 95년 집 앞에 산업도로가 생겨 집터를 옮겨 건물을 새로 짓고 대형 닭집으로 탈바꿈했다. 닭백숙과 닭도가니탕을 전문으로 4층 규모의 식당은 성업을 이루고 있다. 주재료인 토종닭은 충북 옥천의 전문 농장에서 키운 것을 모란시장 도계장에서 잡아다 그날그날 들여오는데, 90∼120일 정도 키운 닭은 육질이 가장 부드러우면서도 맛이 좋다고 한다. 더욱이 이집의 특미인 닭도가니탕에는 마늘이 듬뿍 들어가고 생율과 대추를 얹어 압력솥에 푹 삶아내고 국물을 큼직한 뚝배기에 앉힌 뒤 찹쌀과 약재를 넣고 찹쌀이 알맞게 풀어질 무렵 닭을 다시 앉혀 한소끔 끓이다가 바글바글 끓을 때 뚝배기째 손님상에 낸다. 반면 닭백숙은 솥에서 닭을 먼저 꺼내 접시에 담아내고 국물에 죽을 쑤어 후식처럼 곁들인다. 1층은 일반 손님을 위한 테이블좌석과 큰방이 2실, 2∼3층은 가족 단위 고객들을 위한 깔끔한 방이 10여 곳 마련되어 있어 식구끼리 조용한 식사가 가능하다.



[승용차]
* 잠실이나 양재방면에서 가게되면 성남 중앙로를 타고 성남법원을 지나서 남한산성 입구 고가 바로 밑에 위치.
* 전철 남한산성역에서 경기도 광주로 이어지는 새 산업도로를 타고 2km쯤 거리인 남한산성 유원지 입구, 고가 바로 밑에 위치.



[대중교통]
* 잠실 교통회관 앞에서 30-1, 30-2 버스를 타고 남한산성 입구에서 하차.
* 지하철을 이용할 경우 8호선 남한산성입구 역에서 하차, 은행동 출구로 나와 남한산성행 버스를 타면 된다. 여기서 택시를 이용할 경우 기본요금 거리임.

댓글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