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황토방 :: 토속적인 분위기에 황토로 지어진 전통 토속 한식집

by 넥스루비 2007. 2. 23.
- 토속음식: 황토방
- Address: 경기 여주군 가남면 심석리 148-15
- Tel: 031-883-5935

황토방은 집 앞에 작은 연못이 있고 토속적인 분위기에 황토로 지어진 전통 토속 한식집이다. 이곳은 3천 여 평의 땅에서 재배한 무공해 채소와 쌀로 음식을 만든다. 그래서인지 음식들이 신선하고 푸짐하다. 한방오리백숙과 한방토종닭은 녹각, 인삼, 생률, 황기 등 한방 약재가 들어가기 때문에 향이 있어 느끼하지 않고 육질이 쫄깃쫄깃하고 담백하며, 보양식으로 더할 나위없이 좋다. 더덕, 삼색나물, 전, 묵, 생선구이, 잡채, 비지찌게, 된장찌개, 돼지 숯불구이 등 30여가지 반찬이 나오는 황토정식은 맛도 좋을 뿐만 아니라 부담없는 가격으로 푸짐하게 먹을 수 있어서 더욱 좋다. 특히, 도토리묵과 가마솥에서 긁어낸 노릇노릇한 누룽지는 옛 향수를 달래기에 충분하다. 그 외에도 해물파전, 녹두빈대떡, 북어양념구이, 청포묵 등이 있다. 또한 황토주는 50년 전통의 순수한 토속주로서 각종 한약재로 담근 술로 머리도 안아프고 매우 좋다.



[승용차]
3번 국도를 따라 이천, 장호원 IC를 지나 장호원 방향으로 12km 정도 가다 길 왼편 동명쉼터 휴게소, 한일가든, 세경오일뱅크 주유소가 있다. 주유소앞 신호등에서 좌회전하여 11시 방향으로 들어오면 왼편에 위치.



[대중교통]
동서울터미널에서 장호원 직행버스를 타고(동서울 -> 목적지까지 1시간 소요) 태평리에서 하차, 전화하면 차량이 운행한다. 태평리에서 3분거리 이다.

댓글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