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함지박 :: 나즈막히 펼쳐진 산기슭에 지어진 함지박

by 넥스루비 2007. 8. 9.
- 한식: 함지박
- Address: 경기 김포시 고촌면 향산리
- Tel: 031-985-9292

김포공항을 지나 48번국도를 따라 김포로 들어오면 '전원도시 김포'를 느끼게 해주는 고촌면과 첫대면을 하게 된다. 향산리를 찾아 안쪽으로 들어오면 자연과 벗삼은 작은 마을을 만나게 되는데, 잘 닦여지지 않은 작은 길을 따라 마을 깊숙히 들어오면 전원가든의 한정식집 '함지박'과 맞닥뜨리게 된다. '한정식' 하면 한옥집에서 한복을 곱게 차린 안주인이 나와 맞을 것 같지만 함지박은 조금 다르다. 전원풍경의 외경과 잘 조화된 하얀 유럽풍의 2층 건물이 제법 멋스럽게 느껴진다.
나즈막히 펼쳐진 산기슭에 지어진 함지박은 자연속에 묻혀 있다. 내부로 들어서면 거실 유리벽 너머로 보이는 베란다에 꾸며진 작은 화단과 뒷동산의 아름드리 나무들이 뒷정원이다. 현관 앞의 넓은 벌판과 강 너머 일산은 앞정원이 되며, 과히 손을 대지 않아도 그자체로 아름다운 조화를 이루고 있는 곳이다. 함지박은 요즘사람들의 취향에 맞춰 실내를 꾸몄다. 단체손님을 위해 갖춰진 넓은 연회석, 고급스러운 카페를 연상시키는 홀등 '한정식'을 전문으로 한다고 해서 전통만을 고집하지는 않았다. 고풍스럽고 편안한 느낌을 주기 위해 소품 하나하나에 정성을 들였다. 거실 안쪽의 벽난로, 각 방의 티테이블, 실내 인테리어에서 세심한 손길이 느껴진다.
음식점의 가장 중요한 것은 음식맛. 실내 인테리어 뿐만아니라 음식하나하나에도 정성과 깊은 맛이 배여 있다. 가든 주변에서 안주인이 직접 재배한 신선한 야채들로 제철에 맞게 요리해 상에 올리고, 여러가지 몸에 좋은 재료로 만든 음식들로 상차림을 한다. 함지박에서 손님을 위해 준비한 음식 하나하나에는 이같은 정성이 깃들여져 있어 귀품있고, 정갈한 맛을 느낄 수 있다.
함지박의 메뉴를 잠시 살펴보면, 함정식은 함지박의 최고급 요리로서 16가지의 맛있는 요리가 코스별로 나오며 식사는 게장과 찌게 기본반찬 15가지정도가 나온다. 중요한 접대나 맛있고 독특한 요리를 드시고 싶을때 추천하고 싶다. 메뉴로는 호박죽, 산적, 생선회, 구절판, 해파리냉채, 홍어찜, 갈비찜, 새우튀김, 너비아니, 은행구이, 인삼말이, 생선찜, 탕평채, 낚지볶음, 탕류, 식사(된장찌개, 기본찬6), 후식이 나온다. 이렇게 함지박에는 함정식에서 차림상까지 다양한 메뉴가 준비되어 있다.



[승용차]
서울에서 48번 국도 이용 - 고촌 - 천등고개 - LG태리주유소앞에서 우회전 - 금란초등학교 - 향산리 - 함지박 도착.

댓글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