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도용암온천 테마랜드 - 동서양의 하모니가 들려주는 환상적인 무드에 취할 수 있는 곳

by 넥스루비 2007. 8. 7.

경북 청도군 화양읍 삼신리 878

동서양의 하모니가 들려주는 환상적인 무드에 흠뻑 취할 수 있는 용암온천 테마랜드는 한식, 양식 등 다양한 먹거리 외에도 라이브 콘서트의 아름다운 선율, 그리고 향토 문화의 아름다운 볼거리를 골고루 갖추고 있다.

청도 용암온천호텔에서 약 5백미터 거리에 위치한 용암온천 테마랜드는 일만여평 자연의 대지 위에 펼쳐진 독립된 공간으로 동서양의 하모니가 들려주는 환상적인 무드에 흠뻑 취할 수 있는 곳이다. 특히 테마랜드에 옹기종기 모여 있는 레스토랑, 카페가 만들어 내는 멋진 야경은 테마랜드가 아니고선 도저히 흉내낼 수 없는 또 다른 광경을 연출한다.
석양이 내리는 늦은 오후나 저녁에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은 테마랜드가 간직한 아름다움 야경을 마음껏 감상할 수 있을 것으로 믿어 의심치 않는다.
그렇다고 낮에는 볼거리가 전혀 없다는 얘기가 아니다.
실제 운행됐던 기관차와 객차, 화물차의 생생한 모습을 가까이서 구경할 수 있는 테마랜드는 싸리 울타리에 초가지붕, 옛장터 저자거리 등 조상들의 농가 가옥과 삶의 현장, 그리고 선조들의 손길이 깃든 농기구를 전시하여 우리 문화의 가치를 소중히 하는 산교육의 장으로도 활용되고 있다. 이밖에도 경부선 철길과 마주한 야외 대공연장에선 국내 유명 가수들의 라이브 콘서트가 수시로 열리고 있다.
또 그네타기, 연날리기, 널뛰기 등 다양한 민속 놀이도 즐길 수 있어 가족 나들이에 안성맞춤이다.


[승용차]
자가용을 이용하는 것이 편리하다. 우선 대구에서 올 경우 팔조령을 넘어 오면 우측 산기슭에 위치한 테마랜드를 발견할 수 있다.
경산∼청도간 25번 국도를 이용할 경우 청도 용암온천호텔 방향으로 진입하면 된다.

댓글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