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기교육박물관 - 옛것을 돌아보고 아이들의 미래를 전망해 볼 수 있는 곳

by 넥스루비 2007. 8. 7.
경기 수원시 장안구 조원동 258

수원의 영화초등학교에 마련된 경기 교육 역사박물관은 우리나라 역사속에서 항상 중심지역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해온 경기도의 교육을 한 자리에 모아봄으로써 우리나라 교육의 변화사를 알아보고 학교를 떠나신지 오래된 어른들에게는 추억의 장으로 우리들의 미래인 학생들에게는 훌륭한 학습의 장으로써 그 역할을 해낼 수 있을 것이다. 생활과는 멀게 느껴졌던 기존의 박물관이 아닌 우리의 아이들이 새록새록 자라나고 있는 학교에 마련된 박물관이기에 오신다면 미래의 교육모습까지도 볼 수 있는 살아있는 교육박물관이다.박물관이 개장한지 얼마 되지 않은 이유로 장소가 협소하다. 가능한 사전에 미리연락을 하는게 좋으며, 50인정도의 방문객이 이용하면 가장 편한 이용이 되리라 생각된다. 앞으로 장소와 관련 전시자료를 계속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승용차]
* 서울 방면 : 과천 - 의왕간 고속도로를 이용하여 산업도로 진입후 영화초등학교 4거리까지 오면 된다.
* 중부고속도로 방면 : 구리 - 판교간 고속도로를 이용하여 과천 - 의왕간 고속도로를 이용하면 된다.
* 경부고속도로 방면 : 신갈 인터체인지를 이용하여 수원으로 진입하여 산업도로를 이용하면 된다.



[대중교통]
* 버스 : 사당역에서 7770번 좌석을 이용하여 종합운동장에서 5분거리에 있다.
* 전철 : 전철 수원역에서 내려 북문행 버스를 타면 북문에서 도보로 10분거리에 있다.

댓글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