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국내여행 Travel

모란미술관 - 실내 및 야외 전시장을 갖추고 있는 모란미술관 본문

문화ㆍ행사/미술관

모란미술관 - 실내 및 야외 전시장을 갖추고 있는 모란미술관

여행정보 넥스루비 2007. 8. 7. 00:09

경기 남양주시 화도읍 월산리 246-1

경기도 마석의 쾌적하고 수려한 자연환경 속에 자리잡은 모란미술관은 1990년 4월 28일에 개관하였다. 모란 미술관은 국내.외의 우수한 현대미술을 수집하고 소장하며 그 미술품을 전시하고 소개하는 종합적인 현대미술의 공간이다. 특히 서울과 경기도, 그리고 춘천을 잇는 지역문화의 연결고리로서의 역활과 한국 현대조각의 발전에 충실하고자 하며, 8,500여평에 이르는 야외전시공간에는 국내.외 유명조각가들의 작품이 전시되어 있으며, 실내 전시장에는 평면과 입체작품들을 상설전시 또는 기획전시하고 있다.
모란미술관은 관람객들에게 여유로운 산책과 사색을 위한 휴식공간이 될 뿐만 아니라 미술관 내의 야외음악당 무대와 넓은 실외공간에서 인접 예술 분야들의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여 지역문화발전에 기여하고 관람객들의 문화적 욕구를 충족시켜 줄 것이다. 모란미술관에서 소장하고 있는 작품수는 총 350여 점, 조소 214점, 회화 43점, 판화 87점, 기타 7점의 작품들이 있다.



[승용차]
경춘국도로 구리, 남양주 금곡, 평내, 마치터널과 마석을 지나 1km 지점(우측)에 있다.



[대중교통]
청량리역에서 30번(일반), 1330번(좌석)버스 이용, 마석 종점 하차.
청평, 가평 방향버스를 이용하거나 서울 청량리, 성북역에서 철도 이용(약 25분 소요), 마석역에서 걸어간다. (15분소요)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