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돌기와집 :: 섬 특유의 향토 맛이 짙게 배어있는...

by 넥스루비 2007. 8. 9.
- 토속음식: 돌기와집
- Address: 인천 강화군 송해면 숭뢰리 221
- Tel: 032-934-5482

돌기와집은 강화도 섬의 북쪽자락에 있는 송해면 숭뢰저수지입구에 위치해 있다.그래서 이 곳 민물고기는 전량숭뢰저수지에서 잡히는 월척붕어와 메기, 민물새우들이다.돌기와집의 명물인 「붕어찜」은 10년 가깝게 자란 참붕어들로조리해 내는데, 어느 곳에서도 볼 수 없는 독특한 조림법으로별미를 맛보여 준다.10년 가깝게 자란 월척붕어는 뼈와 가시가 억센 것이특징이어서 맛은 있지만 뼈와 가시 고르는 것이 매우 조심스럽다.돌기와집 붕어찜은 가시는 물론 뼈까지 버리는 것이 없이그대로 다 먹는다.보통 2∼3시간을 졸여낸 붕어찜은 뼈가 완전히 물러 입안에서전혀 부담 없이 씹힌다.그러면서도 붕어의 고유한 향과 민물고기 맛이 날아가지 않고뼛속까지 푹 배어들어 더욱 진한 맛이 난다.간도 짜거나 맵지 않아 술안주나 밥반찬으로도 알맞고,노인들이나 어린이들까지도 별미를 즐길 수 있다.또 따라나오는 찬도 푹 익힌 강화순무김치를 비롯해 무말랭이와장아찌 등이 직접 농사지은 것들 이어서 맛깔스럽기 이를 데없다.섬 특유의 향토 맛이 짙게 배어있는 별미이다.

[승용차]
★강화읍에서 송해파출소를 지나 삼거리가 나오면 우측(당산리, 철산리방향)들어온다. 직진하여송해초등학교를 지나면 검문소가 나온다.여기서 5분 정도 더 들어오면 숭도교회가 보이는데,교회 바로 아래에 위치한다.

[대중교통]
★강화종합터미널에서 하차, 다시 숭뢰리행 시내버스를타고 숭도교회에서 하차. 바로 옆에 위치.

댓글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