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봉산 :: 낙곱전골이 아니면 흉내낼 수 없는 별미가...

by 넥스루비 2007. 2. 13.
- 전문음식점: 구봉산
- Address: 인천 남동구 간석2동 205-1
- Tel: 032-428-1643

구봉산은 낙곱, 낙불을 전문으로 해오면서 인천지역에서 전골집으로는 꽤나 알려진 집이다. 곱창전골에 낙지를 넣어 먹는 낙곱전골이 유행하면서 서해안에서 나는 산낙지를 한 마리씩 얹어 맛이 한결 더 돋아나 인기가 더해졌고, 요즘은 낙곱전골집으로 더욱 이름을 떨치고 있다.

이곳 전골 맛은 싱싱한 한우 곱창을 그날그날 공급받는 데있고, 잘 다듬은 곱창을 약 2시간 동안 푹 삶아낼때속에 들은곱이 빠져나오지 않게 하는데 있다. 잘 삶아낸 곱창은 다시 양념을 해 볶아 놓았다가 전골을끓일 때마다 얹어내는데, 이렇게 완성된 곱창이라야 보글보글 끓을 때에도 꽉 찬 속이 그대로 유지되어 먹을 때 제맛이 난다. 전골에 바탕이 되는 육수도 사골 국물에 양지를 삶아 진하고달콤한 뽀얀 진국이 그냥 먹어도 맛깔스럽다. 여기에 마늘과 고추, 후추 등 무려 10여 가지의 양념을 참기름에 개어 만들었다는 빨간 다데기를 듬뿍 얹어 갖가지 야채와 함께 끓이기 시작하면서 살아 꿈틀 거리는 낙지를 한 마리얹어놓으면, 얼큰하면서도 시원한 맛이 낙곱전골이 아니면 흉내낼 수 없는 별미가 된다.

이밖에도 점심에 간단한 식사류로 양곰탕을 내는데, 이곳 양곰탕은 80년도에 의장특허까지 받아놓을 정도로 이름 있다. 인천에서 양곰탕이란 메뉴를 처음 내걸었다고 할 정도로 양곰탕에 관한 한 원조집이라고 자부할 정도로 맛이 깊고독특한 경지를 자랑한다.



[승용차]
★인천시내 번화가인 간석동 중심가에 자리잡고 있는 희망백화점 테마홀 2층 식당가에 위치

[대중교통]
★시내버스 6번, 7번, 13번, 45번을 이용하여희망백화점에서 하차,
★전철을 이용할 경우 동암역에서 하차하여 남광장으로 나와 마을버스 2번, 5번, 6번, 7번을 이용하여 희망백화점에서 하차.

댓글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