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군산대학교박물관 - 백제문화권의 문화유산을 연구 보존하는 곳

by 넥스루비 2007. 8. 7.
전북 군산시 미룡동 68

군산대학 박물관은 국내외 고고, 역사, 예술, 민속 등 인류 생활 전반에 관한 자료를 수집 보관하고 연구, 관리함으로써 박물관의 일반적인 기능을 수행하고 있다. 나아가 교직원과 학생의 학술 연구와 교육 활동을 지원하고 지역 사회의 문화 창달에 이바지 함으로써 학술적 기능과 교육적 기능을 함께 수행함을 그 목표로 한다. 특히 본 대학 박물관은 대학이 위치한 백제문화권의 문화유산을 발굴 수집하고 연구 보존하는데 그 중심 목표를 두고 있다.

상설전시 : 본 박물관의 소장 유물 중 일부를 선정, 상설 전시하여 본교의 학생과 교직원, 외래 관람객에게 개방함
(전시실 : 인문관 1239호)

특별전시 : 어구 및 사진 특별전시회
향토자료 특별전시회
농경민속자료 특별전시회
민속자료 특별전시회
발굴유물 특별전시회



[대중교통]
기 차 : 역전앞에서 오른쪽으로 꺽이는 길을 따라 들어가는 시내버스를 타면 된다. '군산대'라고 쓰여져 있는 것을 꼭 확인하고 절대 U턴하는 시내버스를 타면 안된다. 택시를 탈 경우는 3000 ~ 4000원 정도
버 스 : 터미널역의 왼쪽으로 200 M 가량 걸어가면 시내버스 정류장이 있으며 '군산대'라고 쓰여 있는 버스를 타면 된다. 현재 버스요금은 520원. 택시를 이용할 경우 왼쪽으로 150 M 가량 걸어가시면 택시 정류장이 있다.
항 공 : 공항버스를 이용할 수 있고, 시내버스를 이용할 경우 45분 걸린다. 시내버스 요금은 600원 이다. 택시를 이용할 경우, 20여분 걸리며 요금이 8000원 정도 나온다.


댓글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