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귀포 범섬 :: 거물급 벵에돔 돌돔 출현

by 넥스루비 2007. 7. 14.
제주 서귀포시 법환동 산1-1

작은 해식동굴의 서쪽으로 뻗은 갯바위가 범섬 남서쪽 최고 명당이다. 거물급 벵에돔과 돌돔이 출현하는 곳이다.
새끼섬 쪽으로 향한 뱀댕이와 홍합여가 포인트. 수심이 깊고 조류가 세기 때문에 긴 낚싯대와 중소형 릴, 굵은 목줄(2~2.5호)을 쓰는 것이 좋다. 채비는 구멍찌에 의한 무한흘림낚시. 구멍찌는 기울찌가 유리하다. 바늘은 원투용 벵에돔 7호, 미끼는 크릴.
참돔미끼는 낙지다리나 오분재기(떡조개).
범섬 동남쪽 해식동굴 동쪽의 동모 포인트는 돌돔 구멍이다. 자바리,흑돔 중량급도 있다. 벌미봉채비로 다소 무거운 봉돌(40호)이 좋고 미끼는 오분재기나 소라. 찌매듭을 15발 전후에 고정시키고 무거운 봉돌(3호 이상)을 단 반유동식채비의 무한흘림낚시가 주효하다.
범섬 북서쪽 해식동굴 부근은 수심 7~8m. 돌돔, 다금바리, 벵에돔이 잘 낚인다.
쌍굴의 동쪽 갯바위는 돌돔 구멍이다. 채비는 조류가 세고 해저 암초들이 많아 버림동식 돌돔채비.
해안동굴의 서쪽 갯바위 대정질 포인트는 겨울철에 벵에돔이 잘 걸리는 곳. 찌매듭을 4발 정도로 고정시킨 반유동식 채비나 수중찌의 무한흘림채비.
새끼섬 주변에는 여름부터 겨울까지 참돔을 비롯 돌돔, 다금바리, 깜정벵에돔 등이 잘 낚인다.

[대중교통]
●서귀포항에서 5km, 법환동 포구에서 1.5km 거리(서귀포항 및 법환동 포구에서 용선).

댓글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