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덕대학 도서관 - 다양한 멀티미디어 자료의 편리하고 효율적인 이용을 도모

by 넥스루비 2007. 8. 7.
대전 유성구 장동 대덕대학 48번지 대덕대학 도서관

대덕대학 도서관은 클라이언트/서버 구조로 작동하는 도서관 자동화 시스템과 CD-Net 시스템을 도입하여 1998년 3월1일부터 교수 및 학생들이 도서관내에서는 물론이고 교수연구실이나 가정에서도 인터넷을 통하여 24시간 문헌정보 및 CD-ROM 자료등의 멀티미디어 자료를 검색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정곡관으로 도서관이 이전하면서 멀티미디어실을 새롭게 마련하여 다양한 멀티미디어 자료의 편리하고 효율적인 이용을 도모하고 있다. 앞으로 본교 도서관은 교수 및 학생들의 연구 및 학습활동의 폭넓은 지원을 위해 보다 질높은 정보를 수집,축적,가공하고 효율적이고 신속한 정보 검색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편의를 도모할 것이다.
[이용안내]
*대출, 반납
-대출 기간 및 권수 #학 생 : 2권, 7일 #교 직 원 : 20권, 3개월
-반납 : 대출받은 도서는 기한 내에 반납하여야 하고 기한이 경과될 경우 연체료를 징수하고, 대출을 중지하며 30일을 경과 하면 분실한 것으로 간주하고 변상조치한다. 졸업, 정학, 휴학, 퇴학하는 자는 필히 반납하여야 한다.
-변상 : 도서자료와 비품을 망실, 오손, 훼손하는 자는 동일한 것으로 변상하여야 하며 동일한 것으로 변상할 수 없을 때는 현싯가에 상당하는 동일 주제의 최신 자료로 변상한다.
*자료이용 : (일반 단행본) 자유 열람이 가능하며 정해진 기간동안의 관외 대출이 가능하다. 또한 이용자의 요구에 따라 2번에 한하 여 대출연기가 가능하다. (참고도서 및 논문, 연속간행물) 자유 열람은 가능하나 관외 대출은 할 수 없고 필요한 부분에 한하여 복사가 가능하다. (비도서자료) 멀티미디어실에서의 자유로운 이용은 가능하나 관외 대출은 할 수 없다.
*기타사항 : (타대학 열람 의뢰서 발급) 본 도서관 자료만으로 부족하여 타대학 도서관 자료의 열람을 원할 경우 학생증을 소지하고 열람 의뢰서를 발급 받아 전국 대학 도서관 자료를 이용할 수 있다.
*신간 및 신착도서 안내 : 도서관의 안내판을 활용하여 최신 홍보 자료의 소개와 연구 학습 활동에 도움을 주고자 목록을 제시하고 있다.
*희망 도서 신청에 의한 도서 구입 : 도서관검색시스템의 희망도서신청란에 개별적으로 구입 비치를 원하는 자료를 적어 제출하면 이를 도서 구입시 활용하고자 한다. (단, 신청자의 소속이 불분명한 것은 제외한다.)

[대중교통]
105번, 112번, 133번, 180번, 705번 버스 이용가능

댓글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