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울랜드 - 국민모두를 위하여 조성된 종합위락단지

by 넥스루비 2007. 8. 7.
경기 과천시 막계동 33

1988년 5월 서울올림픽을 앞두고 문을 열어 어린이들에게 모험과 꿈의 동산으로 자리잡은 "서울랜드"는 국내최초로 테마파크 개념을 도입한 놀이공원으로 국내 레저문화의 변화를 선도한 업체이다.
88년 4월 5일 서울랜드의 귀염둥이 캐릭터 "아롱이 다롱이" 탄생에 이어 90년에 블랙존 지역을 개발, 6개시설을 추가 설치하고 매년 새로운 첨단 놀이시설을 도입·설치하여 변화 와 발전을 추구하고 있다. 현재 40여종의 첨단 놀이시설로 늘어나 세계적인 놀이공원으로 손색이 없도록 공원을 유지 개발하였다.
94년 지하철 4호선의 개통과 더불어 과천 서울대공원의 동물원, 식물원, 삼림욕장, 국립현대미술관 등이 활성화되어 가족의 1일 나들이 코스로 각광받으며 종합 레저단지로 자리 매김하게 되었다. 또한 '고적대 마칭쇼', 화려한 '레이저쇼', '초대형 퍼레이드' 등의 다양한 볼거리와 전시이벤트 등 전세대가 동참하는 미래교육의 산 교육장으로 개발과 발전을 거듭하고 있다.
서울랜드는 세계적인 테마파크등에서 선진공원설계 및 운영기법등을 도입 하여 세계각국의 고유 건축물과 특산품, 민속품들이 가득한 세계의 광장, 서부개척시대를 보는듯한 모험의 나라, 미래에 대한 신비감을 느끼게 하는 미래의 나라, 우리 민족 고유의 멋을 느낄 수 있는 삼천리 동산 등 교육과 문화적 내용이 담긴 다양한 시설에 독특한 프로그램구성으로 각각의 특성을 지닌 다섯 개의 테마구역으로 이루어져있다.
서울랜드는 밀레니엄을 맞아 깜짝 놀랄 두 개 시설을 추가, 신나는 놀이시설 뿐만 아니라 배우면서 즐기는 최첨단 시설을 갖추고 온 가족이 즐기는 놀이공원으로 거듭나고 있으며, 4월부터 10월까지 매일 밤 화려한 레이저쇼 와 함께 야간개장을 해 더욱 사랑받으며 시민에게 즐거움을 주는 휴식처로 거듭나고 있다.



[승용차]
순환도로를 따라 서울랜드 후문, 동문 주차장을이용하면 아주 편리하다.



[대중교통]
* 국철 및 지하철 1호선
서울역에서 환승,4호선 (안산,산본행)을 타고 오다가 대공원/서울랜드역 하차 (약 28분 소요)

* 지하철 2호선
사당역에서 환승,4호선 (안산,산본행)을 타고 오다가 대공원/서울랜드역 하차(약 10분 소요)

* 지하철 3호선
충무로역에서 환승,4호선 (안산,산본행)을 타시고 오시다가 대공원/서울랜드역 하차 (약 35분 소요)

* 지하철 5호선
동대문운동장역에서 환승,4호선 (안산,산본행)을 타시고 오시다가 대공원/서울랜드역 하차 (약40분 소요)



댓글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