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삼척항 - 정라회센타의 생선회는 그 종류가 다양하며 신선

by 넥스루비 2007. 8. 7.
삼척항은 강원도 삼척시 정상동 오십천 하구 좌안에 자리잡은 인공항구로서 1976년도에 무역항으로 지정, 천혜의 조건을 갖춘 연근해 어업 전진기지로서의 역할도 겸하고 있다.

삼척항에는 임원회센타와 더불어 우리시의 대표적 자랑거리인 정라회센타가 있다. 정라회센타의 생선회는 그 종류가 다양하며 신선하고 맛이 독특하여 예전부터 미식가들이 즐겨 찾는 곳이며 최근에는 환선굴과 연계되어 관광객의 발길이 연중 끊이지 않고 있다. 인근 시·군의 회센타와 비교하여 가격 또한 저렴한 편이다. 가까운 곳에 정라진해안로를 끼고 있어 해변드라이브의 진수를 맛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 삼척 바다낚시 안내 ==

천혜의 해안절경을 자랑하는 삼척은 해안선의 굴곡이 심하여 아름다운 해안 및 자연적으로 형성된 어촌마을이 많은 토속적 이고 향토적인 정취가 물씬 풍기는 항포구가 많아 도시인들의 편안하고 조용한 휴가를 즐길수 있는 곳이 많다. 특히 맹방의 명사십리 해수욕장, 갈남의 월미도, 임원의 도미낚시터는 전국적으로 이름난 곳이다. 현재 삼척시 관내 바다낚시 운영 어촌계는 17개소로서 운영척 수는 113여척이다. 홈페이지 삼척낚시배 안내에는 각 어촌계에서 운영하는 낚시배에 대한 대표안내 전화번호를 참조하면 된다. ※ 문의 : 정라어촌계 어촌계장 : 이윤필(☏033-573-2554)

== 삼척의 계절별 낚시어종 ==
☞ 봄 : 가자미, 놀래미, 감성돔, 우럭, 대구
☞ 여름 : 가자미, 놀래미, 우럭, 도미
☞ 가을 : 가자미, 놀래미, 우럭, 대구
☞ 겨울 : 가자미, 코풀돔, 놀래미, 도미, 대구



댓글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