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국내여행 Travel

안성시립도서관 - 안성시민의 정서함양과 생활문화 공간으로서의 역할을 다하는 도서관 본문

문화ㆍ행사/도서관

안성시립도서관 - 안성시민의 정서함양과 생활문화 공간으로서의 역할을 다하는 도서관

여행정보 넥스루비 2007. 8. 7. 00:09

경기 안성시 보개면 양복리 산 41번지

경기도 안성에 위치한 안성시립도서관은 1995년에 개관하여 안성시민의 정서함양과 생활문화 공간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행하고 있다.
이곳의 실별 현황을 살펴보면 먼저 1층에는 주부아동열람실, 멀티미디어랩실, 시청각실 등을 갖추고 있는데, 주부아동열람실은 아동도서, 참고도서(백과사전, 사전 등), 연속간행물(잡지) 등이 비치되어 있고, 아동도서 관외대출을 담당하고 있다. 또한 멀티미디어랩실을 갖추고 있어 CD-ROM, 비디오테이프 등을 열람할 수 있고, 인터넷, PC통신, 워드프로세서 등의 작업을 할 수 있다. 시청각실은 음악감상, 영화감상, 교양강좌, 강연회, 독서교실 등 각종 문화활동 및 평생교육 관련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 외에도 1층 중앙현관에서는 중앙지, 지방지 등 각종 신문을 열람할 수 있다.
2층에는 종합자료실이 위치하여 일반 및 전문도서, 참고도서(백과사전, 사전, 법령집, 연감 등), 연속간행물(잡지) 등이 비치되어 있고, 일반도서의 관외 대출을 담당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3층에는 컴퓨터 교육장을 갖추어 지역 주민들의 정보화 능력 향상을 위한 정보화 교육장으로 사용하고 있다. 이 외에도 지하 서고에서는 오래된 단행본, 신문, 잡지 등을 보관하고 있으며, 열람이 필요한 경우 직원에게 신청하여 이용할 수 있고, 휴게실, 흡연실, 식당 등을 갖추고 있다.
이곳의 주요 사업을 살펴보면 대출문고 및 움직이는 도서관을 운영하여 도서관과 멀리 떨어져 있는 주민들에게 도서관 이용의 편의를 제공하여 시민과 함께 하는 열린 도서관봉사를 구현하고 있으며, 독서교실과 독서회도 운영하고 있다. 이 외에도 교양강좌 및 강연회를 개최하여 시민들의 지적 향상과 정서함양 및 교양증진에 기여하고 있다.



[대중교통]
* 시내버스 이용시
- 38번(15분 간격), 77번: 도서관(공설운동장, 문예회관)입구 삼거리 하차
(안성터미널 출발 첫차 06 : 00, 막차 22 : 00)
(장호원터미널 출발 첫차 07 : 00, 막차 22 : 00)
- 주택은행 앞 출발 버스 : 하루 3회 운행
(주택은행 앞 출발 11 : 20, 13 : 20, 16 : 40)
(도서관 정문 출발 11 : 40, 13 : 40, 17 : 00)

* 민원 셔틀버스 운행 (12인승 봉고) : 1일 4회 운행.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