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양청소년수련관 - 청소년의 건전한 육성을 위해 설립된 안양청소년수련관

by 넥스루비 2007. 8. 7.

경기 안양시 동안구 부흥동 1106

경기도 안양시 부흥동에 위치한 안양청소년수련관은 청소년의 건전한 육성을 위해 이곳에 자리잡고 있다. 따라서 청소년수련관은 청소년과 더불어 생각하고 행하며, 청소년의 자율적인 참여를 확대하여 그들이 주체가 되는 문화, 예술, 체육과 환경 친화적 활동 중심의 수련 체계를 구축하고, 청소년의 복지 증진과 자립을 지원하며, 가정과 지역 사회가 청소년 육성에 보다 높은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역할 강화와 참여, 확산에 최선을 다함으로써, 21세기를 주도할 수 있는 자질과 능력을 갖춘 청소년을 육성하는데 모든 정성을 다하고 있다.
이곳의 시설과 규모를 살펴보면 지하 3층, 지상 4층규모로 친교의 장, 지성의 장, 문화의 장, 체육의 장, 예술의 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첫째, 친교의 장은 지상 4층에 위치하여 볼링장, 문예극장, 노래방, 동아리방 등을 갖추고 있으며, 현재 운영되고 있는 동아리로는 만화, 영어성경, 환경, 영화 동아리가 있다.
둘째, 지성의 장은 지상 3층에 위치하여 상담실, 자원봉사센터, 동아리방, 과학실, 컴퓨터실, 어학실, 세미나실 등을 갖추고 있으며
셋째, 문화의 장은 지상 2층에 위치하여 문화의 집, 미술실, 에코교실, 사무실등이 있다. 문화의 집은 청소년들이 지역사회 생활권 내에서 쉽게 이용할 수 있는 휴식과 만남의 공간을 제공하고, 다양한 청소년 문화활동과 급변하는 사회의 각종 정보를 활용토록 함으로써 청소년들의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복합적 기능의 청소년 문화시설이다.
넷째, 체육의 장은 지상 1층의 585평 규모로 다목적체육실, 체력단련장, 동아리방 등이 위치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지하 1, 2, 3층에는 예술의 장을 갖추어 연주실, 댄싱룸, 라켓볼장, 주차장 등이 위치하고 있다.



[대중교통]
지하철4호선 범계역 하차. 동안구청 맞은편에 위치.

댓글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