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국내여행 Travel

청마루 :: 청계산 마루 중턱에 위치한 황토흙집 본문

카테고리 없음

청마루 :: 청계산 마루 중턱에 위치한 황토흙집

여행정보 넥스루비 2007.01.28 14:19

- 토속음식: 청마루
- Address: 경기 과천시 문원동 304-1
- Tel: 02-502-3456

과천의 청계산 마루 중턱에 위치한 황토흙집 청마루는 고기의 질과 양 모두를 만족시켜준다. 고기는 평택의 농장에서 가져오는데 당일 가져온 고기를 5시간 정도 숙성시켜 제공한다고 한다. 그리고 손님이 많이 찾아오시기 때문에 늘 신선한 고기를 제공하고 있다고 한다. 앞에는 텃밭이 있어 제철에는 직접 무공해로 야채를 길러 손님상에 올린다고 한다. 청마루의 빼놓을 수 없는 것은 게장백반이다. 이 집에서는 사람들이 원하는 입맛에 따라 짜지도 싱겁지도 않은 담백하게 간장게장을 담는다. 고기를 먹고 난 후 냉면을 먹는 것도 좋지만, 게장백반을 먹는 것도 색다른 맛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청마루는 전망이 좋은 집이다. 각 계절마다 분위기의 특색을 가지고 있는데, 특히 가을에는 밤나무에서 밤이 많이 열려 오신 손님들이 밤을 한아름 가지고 돌아갈 수 있어 즐거움을 준다고 한다.
이 집은 전망뿐만 아니라 공기도 맑고, 물도 좋아서 사용하는 식수 역시 약수물이다.
주로 찾아오는 분들은 주변에 있는 과천청사 사람들이다. 실내 분위기 좋고, 야외 분위기 좋고, 더할나위 없이 좋은 곳에서 좋은 사람들과 맛있는 식사를 할수 있는 곳. 바로 청마루이다.
이곳의 별미인 가리비는 우리나라 강원도 동해연안에서 주로 생산되는것을 사용한다. "양귀비의 혀"라는 별명을 지니고 있을 정도로 그 맛이 부드럽고 달콤하여 예로부터 유럽과 일본에서 귀하게 여겨오던 조개이다. 강원도에서는 자원량이 거의 고갈되었던 것을 자원조성사업과 양식개발로 성공하여 1년 내내 맛볼 수 있으나 5월에서 11월이 성어기이다.
또한 쇠고기는 빛깔이 선홍색이고 지방은 새하얗거나 크림빛인 신선한 것만 사용한다. 고기의 결은 곱고 매끈하며 탄력있고 연하며, 차돌박이는 고기가 부드럽고 고소하고 담백해 인기가 높다.



[승용차]
과천 - 수원 외곽 순환도로 - 과천IC - 문원동에 위치.





Tag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