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장식미술박물관 - 서유럽의 장식미술품을 전시, 보존 및 연구하는 전문박물관

by 넥스루비 2007. 8. 7.
경기 남양주시 화도읍 구암리 121-1

경기도 남양주시에 위치한 장식미술박물관은 서유럽의 장식미술품을 전시, 보존 및 연구하는 전문박물관이다.
1- 3층 전시실 공간을 합쳐도 1백여평이며, 전시품은 350여점 정도이지만 소장품 하나하나는 모두 국내에서 보기 힘든 것들이다.
장식 미술박물관을 제대로 관람하려면 2층과 3층을 거쳐 1층 순으로, 거꾸로 둘러보는 것이 좋다.

현재 2층에는 '영원한 전설, 중세 기사'라는 제목으로 상설전시 중이며, 3층에는 이태리 베네치아 가면 및 글라스와 멕시코의 똘떼까 유물이 기획 전시 중에 있다.

장식 미술박물관의 1층에 들어서면 박물관이 자랑하는 우수에 찬 표정을 한 프랑스 도자기 인형이 관람객을 반긴다. 또한 밀납 인형과 깐느 영화제 포스터가 이곳을 장식하고 있다. 전시품들이 골동품은 아니지만 하나하나 유럽의 내노라하는 명장들이 전통적인 방법으로 만든 것들이다. 일예로 기사의 갑옷은 영궁에서 조상대대로 갑옷을 만들어 온 테리 굴덴의 작품이다.

간단한 차와 함께 편안히 감상할 수 있을 것이다.



[승용차]
● 46번 경춘국도와 양수리로 가는 국도 45선이 만나는 삼거리에서 춘천방향으로 900m 정도 진행
● 46번 경춘국도 이용. 마석에서 6km (샛터 삼거리 500m에서 우회전) 구암동산 입구에 위치.


[대중교통]
● 청량리 현대코아 앞 청평행 133번, 1330번 버스를 이용하거나 상봉동 시외버스터미널 앞에서 500번 버스를 타고 구암리 정류장에서 하차. 맞은 편에 위치.

댓글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