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국내여행 Travel

내원사계곡 - 기암괴석 사이로 흐르는 옥류와 울창한 숲으로 둘러싸인 계곡 본문

국내여행지/계곡

내원사계곡 - 기암괴석 사이로 흐르는 옥류와 울창한 숲으로 둘러싸인 계곡

여행정보 넥스루비 2007.08.07 00:09

경남 양산군과 울주군 사이에 천성산에 위치한 계곡으로 내원사 가는 길에 기암괴석 사이로 흐르는 옥류와 울창한 숲으로 둘러싸인 계곡이다. 그 경관이 너무 아름다워 경남의 소금강이라 불려진다.

내원사는 규모는 비교적 큰편이나 단 한점의 문화재도 가지고 있지 않은 소박한 절로 조용한 산사의 청량감이 깃들어 있고 계곡도 깊숙히 가려 있으면서 아기자기한 모습이 좋은 대조를 이루고 있다.

천성산 내원사 계곡은 용연리에서 경부고속도로 위에 걸린 육교를 건너면서부터 시작되는데 4km이상 오르는 계곡은 한여름 계곡 피서지로서 전국에서 손꼽을 만큼 빼어나다. 심성교에 이은 진산교, 금강교, 옥류교를 건너면 그 풍취가 더욱 장관이다. 그리고 이름 모를 작은 폭포, 담, 소가 숨가쁘게 이어지는데 하천물도 비교적 넉넉해 물에 들어가 물놀이를 즐기는 하천 수영장으로 알맞다. 계곡안에서 취사까지 하고 있지만 촘촘히 줄을 이은 피서객들은 위쪽에 별로 신경쓰는 기색이 없을 정도로 깨끗한 계곡이다.

[승용차]
● 경부고속도로→통도사IC→첫번째 신호등에서 좌회전→내원사 입구

● 부산→ 35번 국도→내원사

[대중교통]
● 완행버스
부산동부시외버스터미널(양산-내원사, 배차간격 - 10분간격, 소요시간 -40분)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