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국내여행 Travel

삽교호 함상공원 - 동양 최초의 군함 테마파크 본문

국내여행지/도시공원

삽교호 함상공원 - 동양 최초의 군함 테마파크

여행정보 넥스루비 2007. 8. 7. 00:09

충남 당진군 신평면 운정리 197-3

함상 테마파크는 서해안 고속도로 개통과 함께 서해안 시대를 알리는 신호탄으로서 독창적이며 차별화된 새로운 형태의 테마파크이다. 함상공원은 퇴역 상륙함(화산암)과 구축함(전주함) 등 두 함정을 삽교호 연안에 고정한 뒤 해군 및 해병 관련 시설을 한데 모아 복원, 해군과 해병의 과거와 현재를 보여주는 이색 관광시설이다.

총연장 7310미터의 국내 최장 대교인 서해대교가 한눈에 내려다 보이는 당진군 삽교호 관광지에 다양한 문화공간 제공과 함께 그동안 활어회와 수산물등 먹거리 위주의 관광지로 방문객에게 마땅히 내세워 보여 줄 것이 없었던 삽교호 관광지에 또 다른 유형의 색다른 체험과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다. 대양을 호령하던 우리 해군의 자랑스런 군함이 명예로운 퇴역과 함께 삽교호에서 해군과 해병대의 역사와 생활상 등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이색적인 공간이다.

함상공원의 차별하된 시설을 보면 일반인 신분으로는 사실상 접근과 승선이 불가능했던 대형상륙함과 구축함이 정박되어 있으며 수륙양용장갑차와 항공기, 함포등 해군 장비와 함께 부대건물에서는 놀이공간과 기념품점, 특수 입체 영상관, 식당등 고객의 여러 편의 시설이 제공되며 테마파크의 주제와 맞게 그 모습 또한 잠수함 형태로 우리의 눈을 고정시킨다.

바다와 갯벌을 조금더 가까이 볼 수 있는 150m의 선착장과 해군 군악대등 각종 이벤트 행사의 주 무대인 우드테크, 아울러 확 트인 서해바다를 배경으로 사랑하는 연인과 함께 군함위의 함상카페에서 마시는 커피 한잔의 그윽한 향은 평생의 아름다운 추억으로 기억될 것이다.

[승용차]
* 서해안고속도로 - 송악IC - 삽교호관광단지 - 함상 테마공원(송악IC에서 10분 거리)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