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서오리마을 - 청둥오리를 직접 사육하여 요리하는 전문 음식점 13개가 밀집되어 있는데...

by 넥스루비 2007. 11. 23.
부산 강서구 대저2동

강서구 금호마을에는 청둥오리를 직접 사육하여 요리하는 전문 음식점 13개가 밀집되어 있다. 특히 강서구 지역 경제 활성화 차원에서 청둥오리 음식점 타운을 지정하여 홍보하고 있다.

 오리고기에 대한 예찬은 많은 고문서에서 볼 수 있는데 인산 김일훈 선생이 쓴 「신약본초」에는 '유황먹인 오리는 해독보원이요, 불로장생의 약이된다' 라는 구절이 있다.

유황오리는 이러한 내용을 간결하게 압축한 표현이다. 인산선생은 유황을 먹인 오리의 장점을 알아내고 이것을 연구하여 사람의 병을 치료하는 약으로 사용으며 오늘날 공해와 각종 유독물질, 스트레스로 병이 많은 현대인들에게 유황오리는 좋은 약이며 건강음식이다.

일반 토종 집오리의 사료에 유황을 섞어 먹여 키운 오리가 유황오리다. 수(水)성이 강한 오리는 독극물을 먹여도 잘 죽지 않는데, 이는 오리의 뇌수 속에 극도로 강한 해독물질이 다량 함유되어 있기 때문이다. 이 오리가 화(火)기가 강한 유황을 먹으면 체내에서 유황의 화독을 제거하고 약성과 화기를 끌어들여서 유황 본래의 약리작용을 강화시킨다. 즉 양기를 북돋아 몸을 따뜻하게 하고, 뼈와 근육을 튼튼하게 만든다.

이런 유황오리는 양기부족에 아주 좋으며 술, 담배, 공해독, 화공약독 등 각종 독의 해독에 뛰어나며, 한의학계에서는 늑막염, 골수염 등의 항생제와 소염제로 쓰이다가, 80년대에 들어서면서 부터는 암치료에도 쓰이게 되었다. 뿐만 아니라 요통, 정력부족, 신경통, 관절염, 부인병, 산후병 등의 치료에도 아주 좋은 효과를 보인다.

[승용차]
● 동서고가도로 → 김해공항 방향 → 삼거리에서 우회전 → 진해 방향(첫번째 신호등) → 강서오리마을

● 하단 → 하구언 → 명지IC → 김해공항 방향 → 강서오리마을

댓글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