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량마을 - 동백꽃 향기 그윽한 쭈꾸미 마을

by 넥스루비 2007. 8. 7.
충남 서천군 서면 마량리

봄이면 한겨울 갯바람을 이겨낸 동백꽃 향이 가득해지는 충남 서천군 마량마을. 기암괴석과 해송이 어우러진 해안가에서 펼쳐지는 우럭, 감성돔 등의 바다낚시와 동백정 앞바다에 떠있는 오력도를 붉게 물들이는 노을은 서해안의 백미이다.

특히, 매년 3월에 열리는 동백꽃주꾸미 축제에서는 선홍빛의 속살을 드러내는 동백꽃과 마량리 앞바다에서 갓 잡아올린 주꾸미를 동백나무숲을 거닐며 동시에 만끽할 수 있어 전국 각지의 미식가들이 즐겨 찾는 명소이기도 하다. 축제 기간 중 동백나무숲 매표소 입구 주차장에 마량 앞 바다에서 주민들이 잡아 올린『동백꽃ㆍ주꾸미 축제장』이 설치된다. 주꾸미를 잡는 방법은 『소라방』과『낭장망』두 가지의 전통적인 방법이 있는데 마량리 앞바다에서 잡는 주꾸미는 소라껍데기를 줄에 메는『소라방』을 이용, 산채로 잡기 때문에 싱싱하고 맛이 좋기로 유명하다. 행사기간중에는 동백꽃 및 저녁노을감상, 활어장터 운영, 문화행사개최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준비돼 관람객들에게 즐길거리를 제공 한다.

또한, 인근에 서천 해양박물관, 춘장대 해수욕장, 한산모시관 등이 있어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관광지로 손색이 없는 곳이다.

[승용차]
● 경부고속도로→호남고속도로→→논산(연무IC)→강경→서천

● 서해안고속도로→평택→당진→서산→대천→서천

● 서천읍에서 21번 국도 이용

[대중교통]
● 철도
* 장항선 : 용산역→수원→천안→홍성→대천→서천(3시간 30분 소요)
* 경부선 : 용산역→수원→천안→대전(버스)→논산→서천(3시간 30분 소요)
* 서천역 : 041-953-7788

● 시외버스
서울→천안→예산→대천→서천(4시간), 서천버스터미널 041-953-0776


댓글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