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슬포 방어축제 - 멋과 맛의 향연

by 넥스루비 2007. 8. 7.
제주 남제주군 대정읍 모슬포항 일원

최남단 모슬포는 국내 최대 방어 생산지이자 거센 물살과 청정한 마라도 연안 방어는 그 상품가치도 가장 높다. 10년전만 하더라도 서울 등 대도시 어시장의 방어는 대부분 모슬포 방어였으며, 아주 고급 어종으로 취급되어 이곳 어업인들의 주된 어획 대상이었으나 지금은 수입 수산물이 급증하여 어민들의 생활이 크게 위협받게 되는 상황까지 이르러 이러한 어려움을 타개 하고자 지역민들이 자발적으로 2001년부터 제1회 최남단 모슬포방어축제를 개최하면서, 방어의 상품성을 널리 알리며, 많은 관광객을 유치 매년 꾸준한 성장으로 지역경제에 큰 활력이 되고 있다.

최남단 모슬포방어축제는 싱싱한 방어회를 비롯한 다양한 방어요리를 맛 볼수 있으며, 각종 방어 낚시, 현장 방어경매, 손으로 방어잡기 등 직접 참여하여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 주를 이뤄 가족 및 단체 관광객들도 자유롭게 축제를 즐기실 수가 있다. 특히 축제의 하이라이트는 선상 방어낚시로 손쉽게 대형방어를 낚는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어 줄 것이다.

노젓기, 풍어제, 해녀물질대회 등 각종 전통 해양문화를 접할 수 있으며 지역 역사 유적지 및 자연 경관도 같이 즐길수 있는 역사 탐방과 명산 순례 등도 있어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특색있는 축제이며 지역민 모두가 자원봉사하는 축제이기에 따뜻하고 정겨운 인심을 같이 나눌 수 있다.

[승용차]
● 제주국제공항에서→95번도로(서부관광도로)→대정읍 모슬포항

댓글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