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국내여행 Travel

피노키오 뮤지엄 : 피노키오를 주제로 한 세계 각국의 인형과 오래된 동화책, 소품 등 1천200여점 소장 본문

문화ㆍ행사/박물관

피노키오 뮤지엄 : 피노키오를 주제로 한 세계 각국의 인형과 오래된 동화책, 소품 등 1천200여점 소장

여행정보 넥스루비 2016.09.06 22:21

경기도 파주시 출판단지에 위치한 피노키오 뮤지엄은 약 130년 전 이탈리아의 카를로 콜로디가 창작한 동화 <피노키오의 모험>을 모티브로 설립되었다. <피노키오의 모험>은 전 세계 어린이들에게 거짓말에 대한 경각심을 심어 준 명작동화로, 피노키오 뮤지엄은 목제 인형 피노키오의 모험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도록 전시를 구성하고 있다.

전 세계에서 수집한 피노키오 컬렉션 1천200여 점을 소장하고 있는 피노키오 뮤지엄이 2013년 11월에 개관했다. 피노키오 뮤지엄은 피노키오를 주제로 한 세계 각국의 인형과 오래된 동화책, 소품 등 1천200여 점을 소장하고 있다. 세계에서 가장 작은 피노키오 책, 세계 최초의 피노키오 팝업 북, 스와로브스키 크리스털 피노키오, 수십년 된 고무인형 등 다양한 종류의 피노키오를 만날 수 있다.

뮤지엄은 200평 규모의 메인 전시장을 중심으로 1층부터 3층까지 다양한 내용으로 구성돼 있다. 전세계적으로 유례를찾아보기 어려운 방대한 규모를 자랑하는 뮤지엄은 어른도 드나들 수 있는 거대한 상어, 요정의 집, 제페토 할아버지의 작업실 등 다양한 종류의 전시품과 대형 조형물이 설치돼 있어 또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