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진사초 개불축제 : 겨우내 축난 원기 회복에 좋은 기회~ 강진의 참맛을 느낄 수 있는 축제

by 넥스루비 2017. 2. 26.

4.1(토) ~ 4.2(일)

강진군 신전면 사초마을에서는 예로부터 양질의 개불이 많이 나기 때문에 개불마을로 알려져 있고, 지금도 연중행사로 마을주민 150여 가구가 공동으로 전통방식에 의해 개불을 채취한다. 

사초개불 특유의 맛과 향, 미감 때문에 많은 미식가들이 사초개불을 찾고 있으며, 지금은 시중에 나왔다하면 물량이 없을 정도로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맛도 최고, 영양도 최고인 사초개불을 더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고자 마을주민들이 합심하여 개불축제를 개최하고 있다. 

가족과 함께 천혜의 청정지역인 사초마을을 방문하여 개불채취체험도 해보고 개불은 물론 맛있는 바지락, 낙지, 김 등도 맛보면서 즐거운 시간 보내시기 바랍니다.

개불은 고혈압 예방에 좋으며, 강장식품으로 알려져 있는 건강웰빙 식품입니다. 사초개불은 연중 1~2회 사초마을주민들이 청정해역 강진만에서 공동작업을 통해 전통방식으로 채취한다. 

배로 잡지 않고 손수 개펄을 파서 작업하기 때문에 개불이 손상가지 않고, 살집이 두꺼워 씹히는 맛이 독특하다. 또한 사초개불은 글리신, 알라닌 등이 풍부하여 달짝지근한 맛이 일품으로서 대한민국 최고의 맛을 자랑하고 있다.

댓글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