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봉무레포츠공원 - 시민들의 아늑한 휴식처로 각광을 받고 있는 도심속의 자연공원

by 넥스루비 2007. 8. 7.
대구 동구 봉무동 141-2

시민의 건전한 생활을 위하여 도시 자연공원인 봉무공원에 23억 7천만원을 투자하여 92년에 종합 레포츠공원을 구성하였다.

시민들의 아늑한 휴식처로 각광을 받고 있는 도심속의 자연공원. 주말이면 청소년 및 각종단체에서 친목을 위한 족구, 배구, 테니스, 사이클 등을 즐길수 있으며, 자연과 저수지(단산지)가 한데 어우러진 레포츠공원으로 가족단위로 도시락을 준비 나들이 온 행락객을 나무 숲 곳곳에서 자연스럽게 만날 수 있다.

연인원 6천5백여명을 투입진입로에 자연석을 쌓고 8천여본의 우리꽃 야생초를 식재공원으로 찾는 시민들을 입구에서부터 정겹게 맞이하고 있다.

어린이 놀이 시설물 및 취사용 스텐씽크대를 개체하여 야영 온 가족단위 이용객에 최대한 편의를 제공하고, 오수관로 및 노후정화조 개체와 낙석방지책을 설치, 우발적인 재난예방에 중점을 두어 쾌적한 환경 조성과 즐기면서 쉴 수있는 공원으로 변하고 있다.

천혜의 자연조건을 활용 대구 최초로 전국 산악자전거 경기대회 유치를 위해 지난 5월부터 크로스컨트리 6km, 다운힐 1.2km의 코스에 대한 1차정비를 완료 하였으며, 현재 2차 마무리 사업이 한창이다.

또한 시민들이 항상 즐길 수 있는 단산지 주변 일주 산책로를 정비하여 주요지점 12개소에 벌개미취 외 2종의 우리꽃 2만8천여본을 집단 식재하여 단산지 주변 경관을 새롭고 친근하게 탈바꿈시켜 아늑함을 한층 더하게 한다.

팔공산의 울창한 숲을 배경으로 한 공원으로 맑은 공기 속에서 다양한 운동을 즐길 수 있다.
55만평 규모의 넓은 대지에 테니스장, 족구장, 베드민턴장, 사격장 등 각종 운동경기장과 운동기구가 갖추어져 있으며 야외공연장, 야영장, 어린이 놀이터가 마련되어 있다. 또, 단산지를 빙 둘러가며 벤치가 놓여있어 멋진 휴식공간을 이루고 있다.

댓글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