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신공원 - 산책로, 체력단련장으로 이용되고 있는 대신공원

by 넥스루비 2007. 8. 7.
부산 서구 동대신동

구덕산 기슭에 위치한 대신공원은 울창한 숲 속에 자리잡고 있어서 산책로, 주민들의 체련단련장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약수터가 있어서 아침, 오후에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다.
대신공원은 근린공원으로서 인근 주민들에게 휴식공간으로 사랑을 받고 있다.
주말이면 등산객들이 자주찾으며 가족단위의 소풍이나 청소년들에게 야외수업을 할 만큼 좋은곳이다.

대신공원은 구덕산과 연결되어 있어 대신공원으로 올라가며, 구덕산으로 내려 오는 길에 조그만 식당이 있어 간단한 식사를 할 수 있다.
산의 정취와 아래로 내려 보이는 서구의 모습과 바다를 둘러보면 영도가 눈 앞에 있는 것 같은 느낌이든다.

대신공원은 들어가는 입구가 동네 골목길 같아 많이 혼돈된다. 일단 골목 깊숙히 들어가다보면 높은 계단이 보이고 '대신공원'이라는 현판이 보인다. 들어가서 옆을 보면 공원 관리소가 보이는데 공원 전체에 스피커가 설치되어있어 방송도 가능하다.

그 곳에서 고개를 돌리면 가파르지 않는 만만한 경사의 산책로가 보이는데 양쪽으로 녹림이 우거져 자연의 향이 파도처럼 밀려오는 걸 느낄수 있다. 순간 그 녹림의 향의 향긋함에 잠시 정신을 잃을 수 있을 정도로 향이 진하다. 그리고 아스팔트에 둘러싸여 환경호르몬 걱정해야 하는 지금...이 녹림을 지켜야 되겠다는 생각이 들게 만들 것 이다. 그런 향을 온 몸으로 빨아들이는 느낌으로 걸어가면서 즐거운 삼림욕을 즐기자.

조금 걸어가다보면 '민속예술관'이라는 곳이 보이는데 그 곳엔 민속석조물들도 있고 운이 좋으면 민속공연도 볼수가 있다. 민속예술관을 지나 계속 올라가다 보면 체육공원이 보이고 또다시 계속 올라가면 돌이 잔뜩 싸여진 '석탑'과 함께 '석탑 약수터'가 보인다. 그 외에 약수터만 해도 '대동 약수터', '옥천 약수터', '구이 약수터'가 있다.

녹림이 우거진 산길, 곳곳에 있는 약수터, 체력단련을 위한 체육공원, 시원한 계곡 등등 도심의 공원으로 대신공원만큼 잘 되어있는 곳은 드물다고 할수있겠다.


[승용차]

●부산역에서 부산터널을 지나 동아대 구덕캠퍼스 방향으로 진행

●서부시외버스터미널에서 구덕터널을 지나 동아대 병원 방향으로 진행

[대중교통]

●지하철
동대신동역에서 하차, 도보로 동아대부속병원쪽으로 10분정도 가면 대신공원입구에 도착.

●버스
* 남포동에서 8번, 15번
* 서부터미널에서 8번, 15번, 161번, 309번
* 영도에서 190번 버스 승차
* 부산역에서 67번, 67-1번, 167번
* 서면에서 167번 버스 승차
* 다대포에서 2번 버스 승차
* 경성대학교에서 42번 버스 승차
* 해운대에서 40번 버스 승차

구덕운동장 정류소에서 하차. 도보로 대신공원까지 15분 정도 소요

댓글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