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성공룡나라축제 - 공룡의 모든 것.. 고성 공룡나라 축제

by 넥스루비 2007. 8. 7.
경남 고성군 하이면 덕명리

우리나라의 남해안에는 공룔 발자국 화석들이 많이 있는데 주로 경남 고성군 하이면, 영도 태종대, 전남 해남군 우항리 등에 분포되어 있다. 이중에서 가장 널리 알려진 대표적인 곳이 고성군 하이면 덕명리 상족암 일원에 산재한 공룡 발자국이다. 지난 1982년 처음 발견되었는데, 무게 40~50t에 달하는 대형 공룡발자국을 비롯해 약 4천여개의 발자국이 산재되어 있다.

이러한 세계 최다 백악기 공룡발자국 화석 보유지인 고성의 위상과 자연유산의 가치를 대내외적으로 홍보하기 위해, 고성군은 "공룡"이 지닌 독창적인 이미지와 자연, 예술, 문화, 관광 등이 한데 어우러진 지역 종합축제를 개최하고 있다.

이번 여름휴가엔 어린의 체험 학습을 겸한 피서지로 고성을 찾는 것이 어떨는지...
어린이에게는 교육, 역사, 창조의 추억 축제로 청소년에게는 만남, 도전, 단결, 체험, 오락의 감동축제로 오랫동안 기억될 것이다.

1억 6천만년 동안 이땅의 주인공으로 군림했던 공룡들의 숨결과 자연의 신비가 살아 숨쉬는 곳. 해면의 넓은 암반, 기암절벽이 극치를 이룬 천혜의 석보, 중생대 백악기의 공룡발자국등 고생물 화석의 보고 상족암군립공원이 고성 군민의 훈훈한 인심과 어우러져 꿈의 여정이 될 것이다.


[승용차]
* 서울 - 경부고속도로 - 대전 - 대전고속도로 - 무주- 진주 - 사천IC - 사천공항을 지나 사주사거리에서 좌회전 - 국도 33호선(고성방면 30km이동) - 고성 상리면 부포사거리에서 좌회전(행사장까지 30분)

* 부산 - 남해고속도로 - 서마산IC - 국도 14호선 이용 고성, 통영 방면으로 이동 - 고가도로 진입전 우회전 후 직진 - 국도 33호선(진주방면 17km 이동) - 부포사거리에서 좌회전(행사장까지 30분)

* 대구, 경주, 포항 - 구마고속도로 - 서마산IC - 국도 14호선 이용 고성, 통영 방면으로 이동 - 고가도로 진입전 우회전 후 직진 - 국도 33호선(진주방면 17km 이동) - 부포사거리에서 좌회전(행사장까지 30분)


[대중교통]
* 항공기
서울 - 진주(사천), 고성-사천간 리무진 운행
* 고속버스
서울 - 진주, 3시간 50분 소요
반포터미널 : 02-535-4151
* 직행버스
진주 - 고성, 진주터미널 055-741-6039
* 열차
서울 - 진주, 새마을 하루 1회, 무궁화 5회 운행

댓글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