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주보문관광단지 - 명활산 옛성터밑에 있는 50여만평의 보문호를 중심으로 조성된..

by 넥스루비 2007. 9. 9.

경북 경주시 신평동

경주시가지에서 동쪽으로 약 6.5km 떨어진 명활산 옛성터밑에 있는 50여만평의 보문호를 중심으로 조성된 경주 보문단지는 총 323만평의 대지에 국제적 규모의 관광호텔, 골프장, 테니스장 등의 운동시설,토산품점, 쇼핑센타, 그밖에 물 흐르듯 쭉 뻗어난 산책로, 보문호중앙에 위치한 높이 100m의 고사분수 등 수많은 위락시설을 갖춘 경주의 사랑방이라고 일컫는 종합 관광단지이다. 경주지역에는 특히 벚나무가 많다. 어느 특정지역에만 많은 것이 아니라 시내전체가 벚꽃천지인 것이 다른 지역과 다르다. 4월 개화기때에는 발길 닿는대로가 온통 벚꽃천지이지만 그중에서 특히 이곳 보문호주위와 불국사공원 벚꽃이 한층 기염을 토한다. 바람이라도 부는 날이면 꽃송이가 눈발처럼 날려 환상적인 경관을 연출한다. 경주벚꽃마라톤대회 (매년 4월 둘째주 토요일)

[시설]단지의 중심부에는 900석규모의 대회의장과 소회의장 1개, 5개국어 동시통역시설을 갖춘 육부촌 국제회의장이 있으며, 그 아
래로 높이 22m의 보문탑과 1천여명이 관람할 수 있는 야외극장이 자리잡고 있다. 이 극장에서는 관광객들이 많이 몰리는 4월-11월까지 문화관광부가 선정한 '99 공연예술 5대 관광상품으로 지정된우리 전통 국악 및 민속무용을 무료로 공연하고 있다.
92년부터 보문단지내에 온천수가 개발되어 지하 400-700 미터지점으로 부터 평균 35.5도의 온천이 나와 가열하지않고 이용 할 수 있으며 이 온천수는 류마치스, 관절염, 피부병, 위장병, 고혈압 등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판명되었다.
보문 골프장, 현대호텔, 힐튼호텔, 조선호텔, 콩코드 호텔,교육 문화회관, 삼립하일라경주콘도, 경주한화콘도, 한국콘도, 조선온천호텔, 경주관광호텔 등 보문단지 대다수 입주업체에서는 전 객실에 온천수를 공급하고 있다.

댓글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