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국내여행 Travel

오륙도 : 대한민국의 관문이자 부산의 상징! 오륙도 스카이워크 본문

국내여행지/섬

오륙도 : 대한민국의 관문이자 부산의 상징! 오륙도 스카이워크

여행정보 넥스루비 2016.07.23 23:13


오륙도는 대한민국의 관문이며 부산항을 드나드는 각종 선박은 반드시 이곳을 지나야 하기 때문에 부산항의 상징이기도 하다. 1972년 부산시지정 기념물 제22호로 지정되어 있는 오륙도는 남구 용호동의 끝인 승두말로부터 남남동 방향에 자리해있다. 보기에 따라서 다섯개로도 보이고 여섯개로도 보이는 바람에 오륙도라 불리지만 실제로는 된 우삭도(해발 32m), 수리섬(33m), 송곳섬(37m), 굴섬(68m), 등대섬(28m)등 5개로 이루어져 있다.

오륙도의 비밀은 우삭도에 숨겨져있다. 우삭도는 방패섬과 솔섬이 붙어있는데 바닷물이 높아지면 연결부분이 물에 잠겨 두 개로 보이는 것이다. 반대로 물이 빠져나가면 연결부분이 확연히 드러나 하나의 섬으로 보인다. 

수리섬은 독수리의 모습에서 비롯된 이름. 섬 꼭대기가 비석처럼 보여서 비석섬으로도 불린다. 당나라의 장수 만세덕의 비가 있었다고도 하나 지금은 그 비를 찾아볼 수 없다.

송곳섬의 이름은 끝이 뾰족한데서 유래됐다.크기는 작으나 제일 높다. 굴섬은 한가운데 큰 동굴(해식동)이 있다해서 이름으로 굳어졌다. 굴의 천장에서 흐르는 물은 한사람 몫의 음용수로 충분하다고 한다.

등대섬은 일제시대 부산항을 드나드는 각종 선박의 길잡이로 등대를 세운데서 비롯됐다. 등대가 세워지기 전까지만 해도 꼭대기의 암반(파식대)이 밭처럼 평평하다해서 밭섬으로 통했다.

오륙도 스카이워크

오륙도 스카이워크

부산관광그랜드세일 : 여행의 기쁨과 쇼핑의 즐거움 그리고 다양한 축제를 한번에 누릴 수 있는곳! 쇼핑,음식,숙박 할인을 받을 수 있는 부산 쇼핑 관광축제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