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산자갈치축제 : 오이소! 보이소! 사이소! 부산 자갈치축제

by 넥스루비 2019. 10. 9.

10.10(목) ~ 10.13(일)

매년 10월이면 오이소! 보이소! 사이소! 를 외치는 정겨운 자갈치 아지매들의 축제가 자갈치에서 펼쳐진다. 이 축제는 풍성하고 다양한 볼거리, 먹거리, 살거리 행사로전통과 현대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한국 최대의 수산물 축제 한마당이다. 부산의 상징이며 부산 사람들의 마음의 고향인 자갈치축제에 오셔서 신선하고 특색있는 수산문화와 오직 이곳의 이색적인 거리에서만 맛볼수 있는 추억과 낭만의 즐거움을 가져 보세요.

(사)부산자갈치문화관광축제위원회는 매년 10월이면 부산 남항 앞바다에 자리한 우리나라 대표적 관광명소이자 부산 사람의 활기찬 삶이 시작되는 곳.

자갈치아지매들의 억척스런 삶의 터전인 자갈치시장에서 우리나라 대표적 수산물축제가 펼쳐진다. 이제는 듣기만 해도 정겹고 푸근해지는 오이소! 보이소! 사이소! 라는 슬로건으로 부산사람들의 생동감 넘치는 생활단면을 체험해 볼수 있는 자갈치축제는 1992년부터 개최되어 왔으며 1996년부터 순수민간단체에서 법인을 설립해 행사를 내실있게 운영하고 구에서 적극 지원하여 국가가 지정, 육성하는 문화관광축제로 선정되었다.

매년 10월경에 개최되는 자갈치축제는 길놀이, 용신제 등 풍성한 문화예술 공연과 각종 퍼포먼스, 관람객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수산물 깜짝경매, 맨손으로 물고기잡기, 어린이 낚시터, 슛 멍게 등 다양한 체험행사와 특히 자갈치시장 친수공간 앞 남항 바다위에서 불꽃쇼를 연출해 특별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또한, 자갈치시장 뿐만 아니라 용두산 공원 등 관광특구 전역에서 축제가 개최되어 수많은 관광객을 유치하고 이에 따라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향후에도 자갈치축제는 관람객 편의시설 개선과 관람객 중심의 프로그램 발굴 등 더욱더  알차고 내실있는 준비로 관광객에게 특별한 추억거리를 선사하고, 한국을 대표하는 수산물축제로서의 위상을 확고히 할 것이다.

댓글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