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국내여행 Travel

광안대교 :: 국내에서 가장 긴 해양 현수교, 국내 최초 해상 2층 교량. 21세기 부산의 새 상징물 본문

국내여행지/명소

광안대교 :: 국내에서 가장 긴 해양 현수교, 국내 최초 해상 2층 교량. 21세기 부산의 새 상징물

여행정보 넥스루비 2009.12.28 10:00

일본에 세또대교(1988년 4월 완성, 전장(全長) : 9.4Km, 공사기간 10년, 혼슈와 시꼬꾸 연결), 샌프란시스코에 Bay Bridge, 부산에는 광안대교(1994년 12월 착공, 2003년 1월 6일 개통, 전장(全長) : 7.42Km)가 있다. 

광안대교는 국내 최대규모의 복층구조 현수교로 해안선을 순환하는 도로망의 확충과 컨테이너 화물의 원활한 수송을 위해 건설된 자동차 전용 교량입니다. 구간 중 가장 관심을 끄는 부분은 0.9Km 길이의 현수교이다. 광안리 앞바다를 가로지르는 이 다리는 국내에서 가장 긴 해양현수교이자 국내 최초의 해상 2층 교량이라는 기록을 갖고 있다. 

환상적인 야간 조명이 해수욕장의 야경과 어우러져 부산의 랜드마크가 된 광안대교는 해운대 방향의 하층과 용호동방향의 상층으로 구성되어 있다. 

일상에 지친 시민들과 부산을 찾은 관광객들에게 낮에는 주변에 위치한 천혜의 관광자원과의 조화를 통한 웅장함을 밤에는 낭만과 휴식의 야경을 제공하는 등 관광명소와 연계되어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향후 해상전문 레스토랑, 고급 야외 카페까지 도입할 예정이어서 광안리 야경과 어우러져 국제적인 관광명소가 될 것으로 보인다.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