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00전주 종이문화축제 - 전주종이 새천년의 시작

by 넥스루비 2007. 8. 7.
관광자원이 부족한 지역여건을 극복하여 관광산업을 활성화하고 전주지역 한지의 옛 명성과 우수성을 국내.외에 널리 소개함은 물론 품질의 뛰어난 우수성을 세계적으로 인정받도록 하기 위하여 그 종이에 고운 빛깔과 향기를 입혀 전주를 한바탕 아름답게 수놓을 계획이다.

전주종이축제에서는 그 무엇으로도 모방할 수 없는 독특한 개성과 우리의 삶에 폭 배인 전주종이의 동양식 아름다움에 관광객들이 흠뻑 취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되어 이곳을 찾는 이들에게 최대의 기쁨을 줄 것이며, 전주 한지의 우수성을 확인할 수 있는 기회제공으로 관광객들이 직접 느낄 수 있는 체험의 장을 마련하여 한지문화의 정통성과 축제의 의미를 잘 표현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 되었다.

은은한 한지 냄새가 베어나고 전통예술의 혼이 불타오르는 예향, 전주 종이의 모든 것을 이야기 한다.
전주 땅 곳곳에는 전통과 예술의 심혼이 살아 숨쉬고 있습니다.
그 숨결 사이로 수백년 동안 맥을 이어온 전주종이의 명성이 다시 되살아나고 있습니다.
우리네 삶은 위안 받아야 할 것들이 즐비하다 해도 우리가 놓친 작은 틈새에는 의외로 큰 위안들이 있습니다.
품질의 뛰어난 우수성으로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전주종이도 그 중 하나입니다.
그 종이에 고운 빛깔과 향기를 입혀 전주 땅을 한바탕 아릅답게 수놓을 생각입니다.
그 무엇으로도 모방할 수 없는 독특한 개성과 우리의 삶에 푹 배인 전주 한지의 동양적 아름다움에 흠뻑 취해 보시기 바랍니다.

[승용차]
(도로안내)
호남고속도로 전주 IC (IC->행사장 20분 소요)

[대중교통]
(항공편)
군산 <-> 서울 3회
광주 <-> 서울 10회

(고속버스)
서울<->전주 2:30분 소요 / 5~10분 간격

(일반버스)
전주<->전북권 2시간 소요

(철도)
새마을호 서울->전주 / 3회 운행
전주->서울 / 3회 운행
무궁화호 서울->전주 / 12회 운행
전주->서울 / 12회 운행
통일호 익산->전주 / 1회 운행
전주->익산 / 1회 운행

(시내버스)
덕진체련공원 : 동물원방면
한솔종이박물관 : 심레방면

댓글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