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국내여행 Travel

어린이회관 - 어린이들만의 천국 본문

국내여행지/놀이공원

어린이회관 - 어린이들만의 천국

여행정보 넥스루비 2007. 8. 7. 00:09

서울 광진구 능동 18-11번지

어린이회관은 어린이들에게 각종 전시물과 직접 체험함으로서 배울수 있는 여러가지 환경을 제공함으로서 해같이 밝고 꽃처럼 아름답게 슬기를 키우는 어린이의 천국입니다. 어린이회관은 각자의 소질계발과 과학지식의 보급 및 정서순화에 이바지할 목적으로 1970년 개관하였는데 개관당시에는 중구 남산에 있었으나 1975년 현재의 위치인 광진구 능동 산 3번지로 이전하여 교육적인 시설과 프로그램으로서 어린이들의 산교육을 행하는 종합적인 교육장소의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어린이회관에는 과학관, 문화관, 전통 한옥 근화원 등이 위치해 있는데, 먼저 과학관은 어린이들이 여러가지 과학에 관한 다양한 호기심을 해결하고 과학 교육에 필요한 교재를 통해 과학공부를 다양하고 깊이있게 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기초과학전시실, 응용과학전시실, 우주과학전시실, 전자과학실, 천체과학실, 과학공작실, 컴퓨터실, 실험실 등이 갖춰져 있음으로서 아이들의 지적능력 향상에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문화관은 어린이들의 예능교육과 정서함양을 지도하는 곳으로서 손기정선생이 기증한 올림픽기념품을 모아놓은 올림픽기념품 전시실과 홍길동. 우뢰매. 붉은 매 등 어린이영화를 상영하는 무지개극장, 도서실, 음악실 등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또한 푸른 숲속에 자리한 전통 한옥 근화원은 우리 전통문화에 접하기 힘든 아이들의 전통예절 및 생활예절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여 어린이들에게 참되고 바른 삶의 길을 열어주는 종합생활교육관으로서 다양한 캠프활동, 즉 1일 예절교육과 과학캠프, 수영캠프, 스케이트캠프 등을 실시하고 있으며, 일반인들을 위해 야외결혼식,약혼식 등의 모임의 장소로도 제공됩니다. 이밖에도 어린이회관은 어린이 그림그리기대회, 과학실험대회, 천체관측회, 과학공작대회 등의 행사를 주관하여 많은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고 있으며, 유치원 . 유아교실 , 일일과학학교 회원지도교실로서 무용교실 . 영어교실 등을 운영하여 많은 어린이들이 어린이회관에서 배우고 있습니다.
이처럼 우리들의 어린 아이들이 뛰놀면서 과학실험을 하고, 전통예절을 배우며, 다양한 예능교육과 건강단련을 할 수 있는 이곳 어린이회관은 앞으로도 어린이들의 창의력과 슬기, 올바른 사회생활을 위한 예절 및 질서, 꿈과 개인의 소질을 계발할 수 있는 유익한 환경을 제공함으로써 그 역할을 다하려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어린이회관의 시설과 프로그램은 우리의 자녀들에게 새롭고도 흥미진진한 경험을 갖게 할 것입니다.


[대중교통]
*시내버스 : 137-1, 500-1, 570-2, 57, 568 (어린이회관 하차)
*좌석버스 : 568, 70, 23 (어린이회관 하차)
*지하철 : 지하철 7호선 타고 어린이대공원역 하차 2번출구로 나옴








0 Comments